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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팅 워프레임과 무기 선택 :: 워프레임 ::

My약 2017. 4. 26.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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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랫글은 첫 미션으로 얻을 수 있는 워프레임과 무기 중, 그나마 플레이가 수월해지는 방향으로 제시해드릴 뿐입니다. 스타팅 워프레임, 무기는 어떤 걸 선택하더라도 아무런 지장은 없습니다.

언젠간, 반드시, 기필코, 무조건 만들게 될 테니까요.


:: 스타팅 워프레임 선택 ::


<엑스칼리버>


체력 (Lv.30)

쉴드 (Lv.30)

방어력

에너지 (Lv.30)

추천도

100 (300)

100 (300)

225

100 (150)

★★★☆☆

 

· 슬래시 대쉬

익절티드 블레이드를 꺼낸 뒤 앞에 있는 적을 공격한 뒤 주변에 주변에 적을 차례대로 공격합니다.

· 레이디얼 블라인드

익절티드 블레이드가 내뿜는 빛으로 적을 실명시킵니다.

· 레이디얼 자벨린

주변의 적에게 자벨린을 던져 공격합니다.

· 익절티드 블레이드

익절티드 블레이드를 소환해 적을 공격합니다. 엑스칼리버의 존재 이유


엑스칼리버는 첫 워프레임으로 가장 좋습니다. 이 말인즉슨 시작부터 절반은 먹고(?) 들어가는 워프레임 이기때문에 중·후반에도 어느 정도 위력을 낼 수 있다는걸 의미합니다. 하지만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생존기가 2번 실명뿐이고 심지어 방어력도 근접형 워프레임 치고 높지 않습니다. 모딩에서 생존력이 보장되지 않는다면 고레벨 구간에서 총은 검보다 강하다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열심히 총알만 막다가 죽습니다.>


준수한 CC기(2번)와 넓은 범위기(3번), 강력한 일격을 갖춘 하이브리드형 워프레임에 가깝습니다. 이 하이브리드형은 다른 게임들에서와 같이 어느 미션이던, 어느 상황이던 커버 할 수 있지만, 어느 한 분야에서도 최대 효율을 낼 수 없기에 어정쩡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팅 워프레임으로 엑스칼리버의 최대 장점은 4번 스킬인 익절티드 블레이드는 근접무기의 모딩을 영향받기 때문에 초반에 주 무기를 구비하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최대 레벨의 익절티드 블레이드는 초반에 구할 수 있는 어떤한 주 무기보다도 강합니다.


<매그>


체력 (Lv.30)

쉴드 (Lv.30)

방어력

에너지 (Lv.30)

추천도

75 (225)

150 (450)

65

100 (150)

★☆☆☆☆

 

· 

적을 기절시키며 당신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그리디 풀 모드를 사용 시 아이템도 끌어당깁니다.

· 마그네타이즈

목표 지점에 자기장 지대를 만들어 적은 물론이고 탄환까지 끌어들입니다.

· 폴러라이즈

적의 쉴드와 아머를 소실시키며 피해를 입히고, 아군의 쉴드는 회복시킵니다.

· 크러쉬

주변의 적들을 공중에 들어 올리는 광역 CC기 공격, 시전 시간이 존재하므로 주의


매그는 초심자가 시작하기에는 가장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스킬 구성이 지원에 가깝고, 각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하기에는 데미지가 좋지 않아 주 무기가 뒷받침 돼야 합니다. 크러쉬를 주력으로 사용한다 해도 시전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범위 밖의 탄환 공격을 받을 시 위험합니다. 그렇기에 솔로로 플레이할 시 더욱 위험해집니다. 하지만 마그네타이즈를 이용해 막대한 데미지를 입힐 수 있고, 폴러라이즈로 적의 쉴드를 단숨에 파괴할 수 있으므로 특정 상황에서(코퍼스 대항마) 유용합니다.


스타팅 워프레임 중 유일한 여성형이라 고르는 경우가 있는데.. 게임에 들어가면 더 이쁜 로리형과 누님형 워프레임이 있으니 다시 생각해 보도록 합시다.


<볼트>


체력 (Lv.30)

쉴드 (Lv.30))

방어력

에너지 (Lv.30)

추천도

100(300)

100(300)

225

100(150)

★★★☆☆

 

· 쇼크

전기 쇼크로 적을 공격하며 목표물의 주변의 적도 스파크로 인해 데미지를 입습니다.

· 스피드

자신과 아군에게 근접 공격 속도, 재장전 속도,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일렉트릭 쉴드

모든 적의 탄환 공격을 막으며, 이 쉴드를 통과한 탄환은 전기 데미지가 보너스로 추가됩니다. 방패를 옮길 수 있지만, 이동속도에 따라 에너지가 지속적으로 소모됩니다.

· 디스차지

전류를 방출해 주변 적을 기절시키며 데미지를 입힙니다.


볼트 역시 스킬 구성이 지원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매그보다 더 다양한 상황을 완벽하게 극복할 수 있는 스킬 구성으로 생존성까지 보장됩니다. 친구와 같이 시작하는데 난 지원형을 하겠다.. 하시면 매그보다 볼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할말이 없군요. 네 전 볼트 안합니다. (성능이 구려서가 아닙니다.. 그냥 제 눈엔 못생겼어요)



:: 스타팅 무기 선택 ::


자 이제 무기를 선택할 차례입니다. 사실 레벨업을 위해서 선택하지 않은 무기도 언젠간 사용하게 될 무기라 아무거나 선택하여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아주 약간 초반 진행을 편하게 해주는 무기도 있기에 알아보겠습니다.


주 무기 : MK1-브래튼와 MK1-패리스

자동 소총인 브래튼과 활인 패리스.. 보통 멋으로 활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심지어 요즘엔 국민 활쟁이 한조 덕분에 패리스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패리스가 데미지도 좋고 무소음이지만,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스타팅으론 MK1-브래튼이 조금 더 좋습니다. 물론 피자가 한조각이 남았다면 MK1-패리스를 선택합니다.


보조 무기 : 라토와 MK-쿠나이

모든 면에서 MK1-쿠나이가 월등히 좋습니다. 아치형 탄환이란 것만 제외하면 데미지도 좋고, 소음도 없습니다. MK1-브래튼을 선택하였을 경우 무소음 무기로 쿠나이를 구비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근접 무기 : 스카나와 MK1-보

근접 무기는 넓은 범위높은 데미지가 있는 무기가 좋습니다. 이 조건을 만족시키는 무기는 MK1-보가 가깝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참고해야 할 것이 있는데 MK1-보는 상점에서 완제품으로 팝니다. 스카나는 재료를 모아서 제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한다는 측면으로 스카나를 추천 합니다.


2017/10/27 - [워프레임 :: Warframe/가이드 & 먼지Tip ] - 워프레임 성장 가이드라인 ① :: 워프레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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