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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지마 투게더 :: Don't Starve Together/업데이트 정보

The Forge 정보 :: 굶지마 투게더 ::

My약 2017. 11. 10. 1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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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2017년 포지 이벤트글입니다. 2018년 포지는 추가된 점이 있기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수정중)

 

드디어 굶지마 투게더 더 포지의 정식오픈이 이루어 졌습니다. 베타때 얻은 아이템은 사라졌지만, 레벨은 그대로며 해당 레벨만큼 상자를 다시 주는군요.(베타때 많이 레벨업 해둘껄..흑) 될 수 있는한 레벨업 많이 하셔서 이득보시길 바랍니다.


:: 캐릭터 ::

 

캐릭터

능력

창착 가능한 무기

윌슨(HP:150)

아군 부활 시키는 속도가 2배 빠릅니다.

부활 시킨 아군은, 평소 부활보다 3배 많은 체력 보유합니다.

근접, 다트, 스테프

윌로우(125)

곰인형이 윌로우를 보호합니다.(어그로)

화염 및 폭발 공격 피해 10% 증가합니다.

다트, 스태프

볼프강(200)

체력이 낮을 때 강인함를 얻게 됩니다.

강인함 상태일 때, 공격력 2배 증가하며, 방어력 및 이동 속도도 증가합니다.

근접

웬디(125)

아비게일이 웬디를 보호합니다.

다트, 스테프

WX-78(150)

공격을 받으면 일정 확률로 적에게 충격을 가합니다.

전기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근접

위커바텀(125)

적에게 일정량의 데미지 입히면, 다음 주문을 증폭시키는 버프를 얻습니다.

책, 스테프

우디(200)

루시(도끼)를 던지면, 우디에게 다시 돌아옵니다.

루시(도끼)로 근접 공격 시,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근접

웨스(100)

최소 공격력으로만 공격합니다.

2배 빨리 부할합니다.

어그로가 한번에 사라질 확률이 줄어듭니다.

근접, 다트, 스테프

맥스웰(75)

단일 몹에게 지속적인 공격을 할 시, 그림자가 소환되면서 추가타를 입힙니다.

책, 스테프

위그프리드(150)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전투의 함성이 발동하며 ,

자신과 아군의 다음 공격 데미지가 25% 증가합니다.

근접, 다트

웨버(150)

3마리의 작은 거미와 함께 싸웁니다.(무적)

다트

위노나(200)

모든 능력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0% 단축됩니다.

근접, 다트, 스테프



:: 무기 ::

 

무기

유형/

공격력

특수 능력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기타 사항

근접

20

지정한 범위로 점프하여 전기 피해를 입힙니다.

웅크리고 있는 적을 해제 가능

근접

22

직선 경로의 적에게 돌진하며 공격합니다.

돌진 공격은 Snortoises를 뒤집어 잠시 동안 행동을 할 수 없게 만듭니다.

근접

30

하늘 높이 점프해 작은 범위안에 적을 공격합니다.

지속적인 공격 시,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위그프리드가 장착 시, 연속 찌르기 시전

근접

20

도끼를 던져 공격합니다.

매우 빠른 스킬 쿨타임

던지기 공격 시, 몬스터 경직 & 어그로를 즉시 얻음

근접

30

3초간 전방의 모든 공격 무효화 & 이동 불가

지속적인 공격 시, 추가 대미지와 방어력 감소 시전

다트

20

8발의 다트를 발사합니다.

-

다트

25

2배의 공격력을 가진 화염 다트를 발사합니다.

위그프리드가 없다면, 총 2개가 드랍

웅크리고 있는 적을 해제 가능

다트

20

범위 내의 적에게 91의 피해를 입힙니다.

웅크리고 있는 적을 해제 가능

스테프

25

205~280의 화염 피해를 입히는 유성을 소환합니다.

중앙에 근접할수록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유성은 몬스터의 방어력을 감소

웅크리고 있는 적을 해제 가능

스테프

10

아군을 치유하고, 적에게 수면을 거는 지역을 만듭니다.

2라운드가 끝날 때 드랍

15

범위 내의 적을 석화시킵니다.

피해를 입은 적은 석화가 즉시 해제

15

마그마 골렘을 소환합니다.

마그마 골렘은 피해를 입으면 즉시 사라집니다.

 

:: 투구 ::

 

투구

효과

+10% 물리 공격력 증가

+15% 물리 공격력 증가

+20% 이동 속도 증가

+10% 빠른 스킬 쿨타임

+25% 받는 회복량 증가

+20% 회복 스킬 효과 증가

+25% 마법 공격력 증가, +10% 빠른 스킬 쿨타임, +10% 이동 속도 증가

+15% 물리 공격력 증가, +10% 빠른 스킬 쿨타임, +10% 이동 속도 증가

+2 체력 회복/초(최대 80% 회복), +10% 빠른 스킬 쿨타임, +10% 이동 속도 증가



:: 갑옷 ::

 

갑옷

방어력

효과

50%

+5% 빠른 스킬 쿨타임

60%

+10% 이동 속도 증가

75%

없음

75%

+10% 물리 공격력 증가

75%

+10% 빠른 스킬 쿨타임

80%

+50 체력, +20% 물리 공격력 증가

80%

+50 체력, +15% 빠른 스킬 쿨타임

80%

+75 체력, 작은 거미, 아비게일, 버니 능력 상승

85%

없음

90%

-15% 이동 속도 감소, 넉백에 대한 저항력

90%

+100 체력, 넉백에 대한 저항력

 

:: 몬스터 ::

 

Pit Pig

 

가장 처음에 등장하는 몬스터이며, 근접 공격과 돌진 공격을 합니다.

 

 

Crocommander

두 번째로 등장하는 몬스터이며,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스킬 이외에 유일하게 평타 원거리 공격을 하는 몬스터입니다. 또한 Crocommander는 3가지의 Battle Standard를 설치합니다. 그대로 두면 전투가 굉장히 힘들어지므로 반드시 부셔주시길 바랍니다.

 

몬스터들의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몬스터들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몬스터들이 체력을 회복합니다.

< Battle Standard의 종류>



Snortoise

세 번째로 등장하는 몬스터이며, 자신의 등껍질을 세워 주변의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공격하며, 체력이 많이 줄어들면 껍질 안으로 숨어 회전 공격을 합니다. 이때 특정 무기 스킬이나 WX-78의 패시브 전기 공격으로 멈추지 않는 한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또한 한번에 많은 피해를 입으면 껍질안으로 숨어 버립니다. 이때도 피해를 줄 수 없으므로 특정 무기 스킬로 깨워야 합니다.

 

 

Scorpeon

네 번째로 등장하는 몬스터이며, 근접 공격 중에 작은 범위에 독공격을 하는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범위가 작은 편이지만, 근접한 적에게 발사하다보니 피할 시간이 없습니다.(범위는 작지만, 날라오는 사거리가 짧다)

독공격은 방어력을 무시해서 들어오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죽음에 이르기 십상이므로 주의하셔야합니다. 만약 독에 걸렸다면 회복 스테프인 Living Staff의 스킬 Life Blossom안으로 들어가시면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절대적인 것은(경직당할 경우) 아니지만 평타 2번 후 독공격을 합니다.

 

 

Boarilla

다섯 번째로 등장하는 몬스터로, 덩치에 맞게 전방에 접근한 모든 플레이어를 넉백시키는 공격을 합니다. 또한 체력이 일정 수치 이하로 내려가면 광역 점프 공격을 합니다. 이 점프 공격은 몸을 웅크리는 가드 상태가 끝나면 바로 점프 공격을 하니 주의하세요.

Snortoise와 마찬가지로 갑옷으로 몸을 웅크리면 피해를 입힐 수 없습니다. 무기 스킬로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2018년에 구르기 공격이 추가되었습니다. 런너를 대항하기 위한 추가점으로 보이지만 구르는 모션 중 스킬 공격을 받으면 풀립니다. 이 또한 체력이 일정 수치 이하로 내려가면 사용합니다. 런너를 할 시, 적당한 공격으로 체력을 유지시키면 구르는 공격을 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런너로 플레이 시, 직선으로 어그로를 끄는 것보다 Boarilla를 기준으로 원형으로 돌면서 어그로를 끌면 구르기 공격을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Grand Forge Boarrior

마지막 보스 몬스터입니다. 패턴이라고 해봐야 양 갈고리를 땅에 찍어 일직선 상으로 2번의 충격파를 가하는 공격, 전방 3연타, 회전 공격같은 보스 치고는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 단지 한방 한방이 굉장히 아프며, 엄청난 맷집을 자랑합니다.

보통 플레이어가 죽는 경우는 2번의 충격파를 피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첫 땅을 가르는 충격파는 괜찮지만, 갈라진 땅에서 폭발하는 충격파는 꽤 아픕니다. 두 번째는 피하면 될꺼 같지만 첫 번째 충격파를 맞으면 거~의 두 번째도 맞을 정도로 빠릅니다. 무조건 안맞을 생각으로 합시다. (경직을 줄 수 있는 스킬로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후반부, 박수를 치면서 다수의 Pit Pig를 소환합니다. 이때 한꺼번에 모은 후, 힐장판-메테오-무기스킬&석화 콤보로 최대한 빠르게 잡아 피해를 줄여야합니다.

 

 

Rhinoceros

2018년 새롭게 언락된 코뿔소형 몬스터로 총 두 마리가 나오며, 단순히 평타 공격와 돌진 공격을 하지만 한방 한방이 아픈편입니다. 클리어가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Rhinoceros 두 마리중 하나가 쓰러지면 나머지 한 마리가 윌슨의 부활처럼 동료를 매우 빠른 속도로 부활시킵니다.

Rhinoceros는 체력이 많이 줄어들면, 뿔이 휘고, 턱밑에 흉터가 생기면서 빈사 상태가 됩니다. 이때 빈사 상태의 대상을 쓰러트리지 마시고, 나머지 쌩쌩한 대상을 똑같이 빈사 상태로 만드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두 마리의 체력을 동등하게 줄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Rhinoceros는 자세를 취하고 울부짓으면, 공격력이 영구적으로 상승하는 버프를 가지게 됩니다. 일시적인 것이 아닌 라운드동안 영구적으로 적용되므로 머리 위에 버프아이콘이 뜨기전에 반드시 캔슬시켜주셔야 합니다.

 

< 빈사 상태의 모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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