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각 문화 연구 블로그

서약, 온라인 매칭 가이드 :: 다크소울3 :: 본문

ETC. :: Game

서약, 온라인 매칭 가이드 :: 다크소울3 ::

My약 2017. 12. 7. 02:40
반응형

 

 

다크소울3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코옵을 하기 위해선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자신이 호스트가 되어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하는 방법, 두 번째는 다른 호스트에게 소환되어 도와주거나, 침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단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하기 위해선 호스트는 잔불 상태이어야 합니다.(잔불을 사용하다 = 방을 만들다) 여기서 잔불 상태란 잔불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보스를 잡으면 발생하는 효과로 HP30%가 추가되며, 몸에서 붉은 잔불이 피어납니다. 이렇게 잔불을 사용하면 바닥에 빛나는 사인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빛나는 사인을 이용해서 멀티를 하는 것이죠. 그리고 사인을 바닥에 새기기 위해서는 제사장의 시녀가 판매하고 있는 흰 납석(500소울)이 필요합니다. 사인을 통해 소환된 플레이어와는 다음 보스를 잡을 때까지 같이 진행하게 되며, 보스를 잡으면 소환된 플레이어는 잔불을 얻고 본래 세계로 돌아갑니다.

 

두 번째 방법은 앞서 말한 사인을 새겨 그곳을 지나가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소환되는 방법과 서약을 착용하여 자동으로 소환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서약이란 멀티 시스템을 중계해주는 역할로 불의 주인(호스트)을 지키는 수호령불의 주인(호스트)을 죽이는 암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럼 왜 그들은 불의 주인을 지켜주고, 죽이려 하는 걸까요? 정당한 PVP 시스템이기 때문에? 물론 그렇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해당 서약에 대한 공물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이렇게 얻은 공물을 서약자에게 바치게 되면, 10개(1랭크), 30개(2랭크)마다 아이템이나 마법을 얻을 수 있으므로 모두가 혈안이 되어있는 것이죠.

 

자 그럼, 서약에 대한 설명에 앞서 온라인 플레이에 사용되는 아이템에 대해 알아봅시다.

 

- 흰 납석 -

멀티 시, 불의 주인을 도와주는 것이 목적인 사인을 남기는 아이템입니다. 소환자인 불의 주인은 반드시 잔불 상태이여야 사인이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면 백령(흰색)이 되어 소환되고, 태양의 전사 서약을 착용 시 태양령(노란색)으로 소환됩니다.

기본 지급 아이템이 아니므로, 제사장의 시녀가 500소울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백령 >

 

납석을 통한 백령, 암령 매칭 레벨 (최소/최대)

호스트 - 10 - (호스트 * 0.1)

호스트 + 10 + (호스트 * 0.1)

< 납석을 통한 매칭 레벨 >

 

- 붉은 납석 -

멀티 시, 불의 주인을 죽이는 것이 목적인 사인을 남기는 아이템입니다. 사용법은 흰 납석과 같으며, 주로 PVP 용으로 사용됩니다. 간혹 서약 사인에 대해 모르는 유저를 사냥하기 위해 뜬금없는 곳에 사인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붉은 납석도 몬스터 드랍으로 얻어야 합니다. 로자리아의 침실 앞 지팡이를 들고 멍하니 서있는 구더기 인간을 잡으시면 100%로 얻을 수 있습니다.

< 공격을 하지 않는 구더기 인간이 줍니다 >

 

< 암령 >

 

- 금 이간 붉은 눈동자의 오브 -

사용 시 자동으로 암령으로 침입이 될 때까지 매칭을 잡아주는 아이템입니다. 소모품으로 사용 시 1개가 소모됩니다.

스테이지 진행중 레오날에게 대화 시 5개를 주며(아마 쌓아 올리는 자를 얻을때 쯤) 다크 레이스를 잡아도 얻을 수 있습니다.

 

- 붉은 눈동자의 오브 -

위와 용도는 같지만, 소모품이 아니므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저주를 품은 고목을 처치 후, 레오날에게 대화를 하면 리프트 실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리프트실 열쇠를 높은 벽의 탑 화톳불에서 아래층으로 계속 내려가시면 잠긴 문이 있습니다.(그레이렛을 구한 반대편) 문을 열고 리프트를 타고 내려가시면 다크 레이스 있으며, 이 다크 레이스를 잡으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결별의 흑수정 -

소환된 플레이어나 NPC를 원래 세상의 돌려보내는 아이템입니다. 물론 적대적인 플레이어는 불가능합니다.

기본 지급 아이템으로 버릴 수도, 팔 수도 없습니다.

간혹가다 이를 악용?까진 아니지만, 좋지 못한 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의 주인이 아는 사람을 암령으로 소환 후, 공물 노가다를 도와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청령이 들어오면 암령과 1:1을 시킨 후 청령이 이길 거 같으면 결별의 흑수정으로 본래 세계로 보내버립니다.

- 말라붙은 손가락 -

기본적으로 멀티 시, 불의 주인 1명 + 수호령 2명으로 3명이 플레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말라붙은 손가락을 사용하면 추가로 백령이 더 소환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암령도 더 쳐들어 올 수 있습니다. 고로 다 vs 다의 난전이 시작됩니다. 또한 암령은 소환된 후, 침입 타이머가 생겨서 일정 시간 동안 침입을 하지 않지만, 말라붙은 손가락을 사용하면 이를 초기화 시켜버립니다.

기본 지참 아이템이 아니므로, 제사장의 시녀가 2000소울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서약의 종류를 알아봅시다. 서약으로 매칭이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바로 필드, 무기 강화 상태플레이어 레벨이죠. 서약에 따른 레벨 제한이 약간씩 다르므로 서약에마다 서술하겠지만, 무기 강화 상태는 공통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호스트

0

1

2

3

4

5

6

7

8

9

10

게스트

1

2

3

4

6

7

8

9

10

10

10

< 무기 레벨에 따른 매칭 >

 

 

※ 매칭 레벨에 '호스트'는 호스트의 레벨을 뜻합니다.

- 청교 -

 

청교는 가장 처음에 얻는 서약으로, 장착하면 암령이 침입했을 시 자동으로 청의 수호자와 암월의 검이 도와주러 옵니다. 자신의 잔불을 지키고 싶다면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 청의 수호자 -

 

공물

계약 대상

보상 (1랭크/2랭크)

 약정의 증표

 조용한 호레이스

 암월의 반지

기적 : 암월의 빛의 검

청령 매칭 레벨 (최소/최대)

호스트 - 15 - (호스트 * 0.1)

호스트 + 15 + (호스트 * 0.1)

 

서약 장착시, 불의 주인이 암령에 공격받고 있으면 자동으로 소환되며, 체력 바 옆에 문양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면, 매칭을 찾고 있다는 뜻입니다. 

공물을 받기 위해서는 침입한 암령을 죽이거나, 불의 주인이 해당 지역 보스와 조우하면 약정의 증표를 얻게 됩니다. 청의 수호자의 공물과 보상은 암월의 검과 같습니다. 고로 암월의 검 서약이 없으면 청의 수호자를 사용하여도 무관합니다.

청령은 몬스터의 공격도 받기 때문에 암령과 동시에 싸우게 되면 위험합니다. 조심하세요.

 

- 암월의 검 -

 

공물

계약 대상

보상 (1랭크/2랭크)

 약정의 증표

기사단장 요르시카

암월의 반지

기적 : 암월의 빛의 검

청령 매칭 레벨 (최소/최대)

호스트 - 15 - (호스트 * 0.1)

호스트 + 15 + (호스트 * 0.1)

 

암월의 검은 청의 수호자와 동일합니다. 추가적으로 약정의 증표는 아노르 론도에 있는 은기사가 낮은 확률로 드랍합니다.

< 청령 >

 

- 태양의 전사 -

 

공물

계약 대상

보상 (1랭크/2랭크)

 태양의 메달

부서진 석상

기적 : 굳은 맹세

기적 : 대뇌창

태양령 매칭 레벨 (최소/최대)

침입 매칭 레벨 (최소/최대)

호스트 - 10 - (호스트 * 0.1)

호스트 + 10 + (호스트 * 0.1)

호스트 - (호스트 * 0.1)

호스트 + 20 + (호스트 * 0.1)

 

태양의 전사의 목적은 불의 주인을 몬스터와 암령으로부터 보호하면서, 보스를 잡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자동 소환이 아닌 사인으로 소환됩니다. 특이한 점은 붉은 눈동자의 오브를 이용해 침입도 가능하며, 암령과 동일하게 불의 주인을 죽이게 되면 태양의 메달을 획득합니다. 

< 태양령 >

- 로자리아의 손가락 -

 

공물

계약 대상

보상 (1랭크/2랭크)

 파랗게 질린 혀

로자리아

안개의 반지

구더기 인간의 지팡이

암령 매칭 레벨 (최소/최대)

암령 사인 매칭 레벨 (최소/최대)

호스트 - (호스트 * 0.1)

호스트 + 20 + (호스트 * 0.15)

호스트 - 10 - (호스트 * 0.1)

호스트 + 10 + (호스트 * 0.1)

 

로자리아의 손가락의 기존의 암령과 같습니다. 단지 서약에 대한 공물을 준다는 점만 다르죠.

파랗게 질린 혀는 서약 보상뿐만 아니라, 외모, 스텟 초기화에도 사용됩니다.

< 암령 >

 

- 쌓아 올리는 자 -

 

공물

계약 대상

보상 (1랭크/2랭크)

 사슬의 척추뼈

성기사 호드릭

유혈충동

주술 : 따스한 불꽃

광령 매칭 레벨 (최소/최대)

백광령 매칭 레벨 (최소/최대)

호스트 - (호스트 * 0.1)

호스트 + 20 + (호스트 * 0.15)

호스트 - 10 - (호스트 * 0.1)

호스트 + 10 + (호스트 * 0.1)

 

광령,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미친 암령입니다. 미쳤다는 거에서 알 수 있듯이 모든 개체를 공격합니다. 암령을 비롯해서 같은 광령까지도요.

암령과 마찬가지로 붉은 눈동자의 오브로 침입을 하면 광령으로 침입합니다. 하지만 흰 납석으로 이용할 시 백광령으로 소환되는데, 이때는 몬스터까지 적대적이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광령의 목적은 암령과 마찬가지로 불의 주인을 죽이는 것도 목적이지만, 침입을 하면 화면 상에 몇 명의 플레이어를 잡으면 된다는 목표가 뜹니다. 불의 주인을 굳이 잡을 필요 없이, 약하게 보이는? 청령이나 악령들만 죽여도 됩니다. 고로 다 죽이면 됩니다. 심플하죠?

카사스의 지하묘의 정예 스켈레톤이 매우 낮은 확률로 사슬을 척추뼈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광령, 미친 암령 >

 

- 팔란의 수호자 -

 

공물

계약 대상

보상 (1랭크/2랭크)

 늑대의 피의 검초

팔란의 늙은 늑대

늙은 늑대의 곡검

늑대의 반지, 늑대기사의 대형 방패

청령 매칭 레벨 (최소/최대)

호스트 - 20 - (호스트 * 0.2)

호스트 + (호스트 * 0.1)

 

팔란의 파수꾼도 악령이긴 합니다만, 책형의 숲에 불의 주인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소환되며, 이런 악령을 서악령이라고 합니다. 일종의 지역을 지키는 파수꾼이죠.

팔란의 파수꾼 역시 불의 주인을 죽이는 것이 목적이며, 암령과 다르게 2명의 서약령이 소환될 수 있습니다. 종종 암령과 같이 소환될 경우가 있는데, 둘의 관계는 엄연히 적이지만 불의 주인을 죽이는 공통적인 목적을 지니고 있으므로 굳이 공격하지 않습니다.(하지만 광령의 예외)

팔란의 성채 지역의 그루를 잡아도 낮을 확률로 늑대의 피의 검초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서악령, 신을 먹는 자의 지킴이와 동일 >

 

- 신을 먹는 자의 지킴이 -

 

공물

계약 대상

보상 (1랭크/2랭크)

인간의 웅덩이

대주교 맥도넬

마술 : 강력한 깊은 곳의 소울

대주교의 큰 지팡이

청령 매칭 레벨 (최소/최대)

호스트 - 20 - (호스트 * 0.2)

호스트 + (호스트 * 0.1)

 

신의 먹는 자의 지킴이 또한 서악령으로 법왕 설리번을 잡은 후, 진행되는 맵(이름을 모르겠네요)에 불의 주인이 진입하면 자동 소환됩니다.

특히나 이곳은 PVP장소로 이용되기 때문에 120레벨까지 매칭이 매우 활발합니다. 잔불을 지키고 싶다면 오프라인으로 진입하시길 바랍니다.

푸른 옷의 사제들을 잡으면 낮은 확률로 인간의 웅덩이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1회 차 적정 매칭 레벨 & 강화 수치 -

지역

레벨

무기 강화 레벨

로스릭의 높은 벽

1 ~ 20

+0 ~ 1

불사자의 거리

20 ~ 25

+1 ~ 2

산제물의 길

25 ~ 35

+2

팔란의 성채

35+

+3

깊은 곳의 성당

40+

+3 ~ 4

카사스의 지하 묘

45 ~ 50

+3 ~ 4

그을린 호수

50+

+5 ~ 6

차가운 골짜기의 이루실

55+

+5 ~ 7

이루실의 지하 감옥

55+

+6 ~ 7

죄의 도시

55+

+6 ~ 7

아노르 론도

55 ~ 60

+6 ~ 7

로스릭의 성

55 ~ 60

+7 ~ 9(10)

요왕의 정원

55 ~ 60

+7 ~ 9(10)

무연고 묘지

60+

+7 ~ 9(10)

대서고

65+

+7 ~ 9(10)

고룡의 꼭대기

65 ~ 70

+8 ~ 9

태초의 화로

70+

+9 ~ 10

 

위의 매칭표는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동이 있는 부분이니, 대충 이 정도라고 생각하시고 플레이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