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각 문화 연구 블로그

위노나 수정 사항 본문

굶지마 투게더 :: Don't Starve Together/업데이트 정보

위노나 수정 사항

My약 2019. 3. 13. 11:52
반응형

 

 

원래 수정 패치에 관해서는 글을 작성지 않는 편인데, 위노나에 관련된 것이라 안할 수가 없군요. 주요 수정사항만 보겠습니다.


- 위노나 '빠른 제작' 능력 변경

기존 위노나의 '빠른 제작 시 허기 5소모'를 '1분 간 (빠른)제작을 하지 않으면, 다음 (빠른)제작에 허기 5를 소모'로 변경되었습니다.

리뉴얼 되기 전 위노나의 능력에 비해선 약간의 너프지만, 리뉴얼된 후의 지금에 위노나에 비해선 엄청난 버프입니다. 오죽하면 제가 위노나 가이드글에 '빠른 제작은 위노나의 억제기'라고 표현할 정도니깐요. (상자 하나 만드는데 허기 20소모는 쫌...)

 

[잡썰] 개인적으로는 5허기 소모는 능력에 비해 너무 작다고 느껴져 8~10정로로 바뀌거나, 수정전 빠른 제작 사용시 허기 소모치를 소모품(1), 장착 아이템(5), 구조물(10)과 같이 세분화하면 어땠을까..하네요.

 

 

- 배고픔을 느끼는 위노나의 제작 속도 감소

배고픔을 느낄 때(49이하) 증가되는 제작 속도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뭐 좀 길긴했죠.

 

 

- 위노나 투석기가 맥스웰의 그림자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몰랐네요. 그림자도 공격했었나 봅니다.

 

 

- 위노나 스포트라이트가 서로 다른 플레이어게 광원을 제공하는 것을 우선으로 변경

간단히 설명하면 2개 이상의 스포트라이트가 플레이어(A)에게 광원을 제공하고 있을 시, 플레이어(B)가 접근하여도 광원을 제공받지 못하고, 플레이어(A)에게만 계속 비추고 있던 점이 수정됬습니다.

뭐 스포트라이트 AI 모드까지 나올 정도였으니 당연한 수정이죠.

 

 

- 위노나 스포트라이트 최대 범위 증가.

위노나 가이드 글에서도 설명했지만, 개인적으로 스포트라이트는 애매하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 대표적인 이유가 스포트라이트의 범위로, 연료를 가득 넣은 화덕의 범위와 비슷합니다.

'밤이 되었을때 농장에서 베리를 따거나, 풀&잔가지 채취하는데 좋다'는 평도 있긴한데.. 솔찍히 같은 범위라면 화덕으로 더 많은 사람이 채취를 할 수 있고, 농작물의 유무를 확인하기 편합니다. 또한 설치 공간을 아낄 수 있어 더 많은 농작물도 심을 수 있겠지요.

수정된 범위는 한 화면을 커버할 정도로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처가 늘어나겠군요.

 

 

- 코알라판트가 불타죽을면 '코알라판트 코'가 '재'로 나오던 것을 '구운 코알라판트 코'가 나오는 것으로 변경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