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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중] 월드 생성 옵션 :: 굶지마 투게더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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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중] 월드 생성 옵션 :: 굶지마 투게더 ::

My약 2020. 1. 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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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로 인한 설정 변화로 천천히 수정중입니다.
하지만 변화된 킹갓티스토리 에디터로 인해 '임시 저장'이 없습니다. 때문에 수정중인 부분을 그대로 올리는 점 양해 바랍니다.

 

- 지상 설정 -

월드 설정
Global
이벤트
 - 굶지마 공식 이벤트를 설정하는 옵션
 - 기본 설정은 자동(Auto)으로, 해당 이벤트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월드에 적용됩니다.
가을
 - 가을의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추가로 없음과 랜덤이 있음]
 - Very short(5일) Short(12일) Default(20일) Long(30일) Very long(50일)
겨울
 - 겨울의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추가로 없음과 랜덤이 있음]
 - Very short(5일) Short(10일) Default(15일) Long(22일) Very long(40일)
 - 봄의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추가로 없음과 랜덤이 있음]
 - Very short(5일) Short(12일) Default(20일) Long(30일) Very long(50일)
여름
 - 여름의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추가로 없음과 랜덤이 있음]
 - Very short(5일) Short(10일) Default(15일) Long(22일) Very long(40일)
밤낮
 - 낮과 저녁, 밤의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 예로 밤의 길이를 길게 하거나, 밤을 없애거나, 오로지 밤만 존재하게 하는 설정
스폰
 - 유저의 첫 시작 지점을 설정하는 옵션
 - Florid Postern(화려한 문), Random(무작위)
죽음
 - 사망 시, 플레이어의 상태를 설정하는 옵션
 - Change Survivor(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Become a Ghost(유령 상태)
화려한 문
 - 화려한 문에서 부활 가능한지 설정하는 옵션
 ※ 죽음 옵션에서 Change Survivor(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을 선택하면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
유령
 - 유령인 플레이어가 존재 시, 정신력 감소 유/무를 설정하는 옵션
 - 유령인 플레이어에 대한 정신력 감소이므로, 일반 유령은 적용되지 않는다
리셋 시간
 - 모든 플레이어가 사망 시, 월드가 초기화될 때 까지의 시간을 설정하는 옵션
 - Disabled(없음), Slow(240초), Default(120초), Fast(60초), Instant(즉시 초기화)
번식 빈도
 - 비팔로의 짝짓기 발생 빈도와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크람푸스
 - 크람푸스를 소환에 필요한 악행 수치의 값과 등장 수를 설정하는 옵션
Events
모든 이벤트  - 모든 이벤트 옵션을 개별로 적용할 수 있는 옵션
Survivors
추가 자원
 - 새로운 플레이어가 합류 시, 추가 시작 자원을 받기 시작하는 시점을 설정하는 옵션
 - 잔가지x5, 풀x5, 부싯돌x1
시작 아이템
 - 새로운 플레이어가 합류 시, 계절에 따른 의상 아이템을 받을지 설정하는 옵션
 - 겨울엔 토끼 귀마개, 여름엔 밀짚모자
스폰 테러
 - 스폰된 플레이어가 구조물 사이를 걸을 수 있고, 몬스터의 표적이 되는 것을 방지를 설정하는 옵션 
로그 아웃
 - 플레이어가 서버를 떠날 때 아이템을 드랍하는 설정 옵션
 - 대체 불가능한 아이템만 떨어트릴지 아니면 모든 아이템을 떨어트릴지 설정 가능
최대 체력
 - 사망 시, 최대 체력이 감소하는 것을 설정하는 옵션
받는 피해량
 - 어떤 피해든 받는 피해량을 설정하는 옵션
온도 피해
 - 덥거나(61도 이상) 추울 때(-1도 이하) 입는 피해를 설정하는 옵션
굶주림 피해
 - 굶주림에 대한 피해를 설정하는 옵션
어둠 피해
 - 어두운 곳에 있을 때 피해를(찰리의 공격) 설정하는 옵션
정신력 괴물
 - 정신력 괴물의 생성 속도와 생성 수를 설정하는 옵션
계몽 괴물
 - 계몽 괴물의 생성 속도와 생성 수를 설정하는 옵션
Wolrd
사냥개
 - 사냥개의 공격 빈도와 최대 생성 수를 설정합니다.
얼음 사냥개
 - 사냥개 공격에 얼음 사냥개의 유/무를 설정합니다.
 ※ 하운드 웨이브에 얼음 사냥개가 있을지만 설정하는 것입니다.
화염 사냥개
 - 사냥개 공격에 화염 사냥개의 유/무를 설정합니다.
※ 하운드 웨이브에 화염 사냥개가 있을지만 설정하는 것입니다.
개구리 비
 - 개구리 비의 빈도와 개구리의 최대 생성 수를 설정합니다.
사냥감
 - 발자국에서 바그르와 점액양의 등장 빈도를 설정합니다.
발자국
 - 발자국의 등장 빈도를 설정합니다.
번개
  - 번개의 빈도를 설정합니다.
 - 비가 오는 빈도를 설정합니다.
삼림 석화
 - 나무가 석화되는 속도를 설정합니다.
운석 주기
 - 운석이 떨어지는 빈도를 설정합니다.
자연 발화
 - 자연 발화가 일어나는 빈도를 설정합니다.
'Resource Regrowth' 설정은 모두 해당 개체의 재생성 속도를 나타냅니다.
   
'Unnatural Portal Resources' 설정은 '포탈 활동' 옵션만 아이템 생성 속도 옵션이며, 나머지는 개체 수 옵션입니다.
   
이외 Creatures, Hostile Creatures, Giants 옵션은 개체수와 등장 빈도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월드 생성
Global
시작 계절
 - 첫 시작 계절을 설정하는 옵션
World
바이옴
 - 모든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투게더'와 오리지널 굶지마에서만 나오는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클래식'을 선택하는 옵션
 - 대표적으로 클래식 지형에는 버치넛 지형과 사막이 없으므로 해당 지형 자원 이용 불가
스폰 지역
 - 시작 지점에 생존에 도움이 되는 자원과 아이템을 추가해주는 옵션

월드 크기
 - 월드의 크기를 설정하는 옵션
지형 분기
 - 지형간의 연결되는 수를 설정하는 옵션
 - Never로 갈수록 일자로, Most로 갈수록 연결되는 지형이 많아진다.
고리
 - 지형을 원형에 가깝게 설정하는 옵션
 - Never로 갈수록 일자로, Always로 갈수록 원형에 가까워진다.
도로
 - 도로의 유무를 설정하는 옵션
부활 제단
 - 부활 제단의 생성 수를 설정하는 옵션
유해
 - 세트 피스의 생성 수를 설정하는 옵션
자원 다양성
 - 기본 자원(베리, 잔가지, 풀)이 변종이 될지 설정하는 옵션
 - Classic(변종 없음), Default(기본&랜덤), Highly Random(높은 확률로 변종)
연극 무대
 - 연극 무대의 유/무를 설정하는 옵션
천상의 균열
 - 천상의 균열 수를 설정하는 옵션
테라리움
 - 테라리움의 유/무를 설정하는 옵션
이외의 모든 ResourcesCreatures and SpawnersHostile Creatures and Spawners 설정은 '적게/많이' 와 같이 생성 수와 관련된 설정이므로 따로 기제하지 않겠습니다.
   

 

- 동굴 설정 -

월드 설정
World
고대의 관문
 - 고대의 관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설정하는 옵션
지렁이 습격
 - 동굴 지렁이의 습격 빈도와 최대 생성 수를 설정하는 옵션
 - 비의 빈도를 설정하는 옵션
지진
 - 지진의 빈도를 설정하는 옵션
Resource Regrow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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