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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중] 월드 생성 옵션 :: 굶지마 투게더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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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데이트로 인한 설정 변화로 천천히 수정중입니다. 하지만 변화된 킹갓티스토리 에디터로 인해 '임시 저장'이 없습니다. 때문에 수정중인 부분을 그대로 올리는 점 양해 바랍니다. |
- 지상 설정 -
월드 설정 | |
Global | |
이벤트 | - 굶지마 공식 이벤트를 설정하는 옵션 - 기본 설정은 자동(Auto)으로, 해당 이벤트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월드에 적용됩니다. |
가을 | - 가을의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추가로 없음과 랜덤이 있음] - Very short(5일) Short(12일) Default(20일) Long(30일) Very long(50일) |
겨울 | - 겨울의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추가로 없음과 랜덤이 있음] - Very short(5일) Short(10일) Default(15일) Long(22일) Very long(40일) |
봄 | - 봄의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추가로 없음과 랜덤이 있음] - Very short(5일) Short(12일) Default(20일) Long(30일) Very long(50일) |
여름 | - 여름의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추가로 없음과 랜덤이 있음] - Very short(5일) Short(10일) Default(15일) Long(22일) Very long(40일) |
밤낮 | - 낮과 저녁, 밤의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 예로 밤의 길이를 길게 하거나, 밤을 없애거나, 오로지 밤만 존재하게 하는 설정 |
스폰 | - 유저의 첫 시작 지점을 설정하는 옵션 - Florid Postern(화려한 문), Random(무작위) |
죽음 | - 사망 시, 플레이어의 상태를 설정하는 옵션 - Change Survivor(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Become a Ghost(유령 상태) |
화려한 문 | - 화려한 문에서 부활 가능한지 설정하는 옵션 ※ 죽음 옵션에서 Change Survivor(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을 선택하면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 |
유령 | - 유령인 플레이어가 존재 시, 정신력 감소 유/무를 설정하는 옵션 - 유령인 플레이어에 대한 정신력 감소이므로, 일반 유령은 적용되지 않는다 |
리셋 시간 | - 모든 플레이어가 사망 시, 월드가 초기화될 때 까지의 시간을 설정하는 옵션 - Disabled(없음), Slow(240초), Default(120초), Fast(60초), Instant(즉시 초기화) |
번식 빈도 | - 비팔로의 짝짓기 발생 빈도와 길이를 설정하는 옵션 |
크람푸스 | - 크람푸스를 소환에 필요한 악행 수치의 값과 등장 수를 설정하는 옵션 |
Events | |
모든 이벤트 | - 모든 이벤트 옵션을 개별로 적용할 수 있는 옵션 |
Survivors | |
추가 자원 | - 새로운 플레이어가 합류 시, 추가 시작 자원을 받기 시작하는 시점을 설정하는 옵션 - 잔가지x5, 풀x5, 부싯돌x1 |
시작 아이템 | - 새로운 플레이어가 합류 시, 계절에 따른 의상 아이템을 받을지 설정하는 옵션 - 겨울엔 토끼 귀마개, 여름엔 밀짚모자 |
스폰 테러 | - 스폰된 플레이어가 구조물 사이를 걸을 수 있고, 몬스터의 표적이 되는 것을 방지를 설정하는 옵션 |
로그 아웃 | - 플레이어가 서버를 떠날 때 아이템을 드랍하는 설정 옵션 - 대체 불가능한 아이템만 떨어트릴지 아니면 모든 아이템을 떨어트릴지 설정 가능 |
최대 체력 | - 사망 시, 최대 체력이 감소하는 것을 설정하는 옵션 |
받는 피해량 | - 어떤 피해든 받는 피해량을 설정하는 옵션 |
온도 피해 | - 덥거나(61도 이상) 추울 때(-1도 이하) 입는 피해를 설정하는 옵션 |
굶주림 피해 | - 굶주림에 대한 피해를 설정하는 옵션 |
어둠 피해 | - 어두운 곳에 있을 때 피해를(찰리의 공격) 설정하는 옵션 |
정신력 괴물 | - 정신력 괴물의 생성 속도와 생성 수를 설정하는 옵션 |
계몽 괴물 | - 계몽 괴물의 생성 속도와 생성 수를 설정하는 옵션 |
Wolrd | |
사냥개 | - 사냥개의 공격 빈도와 최대 생성 수를 설정합니다. |
얼음 사냥개 | - 사냥개 공격에 얼음 사냥개의 유/무를 설정합니다. ※ 하운드 웨이브에 얼음 사냥개가 있을지만 설정하는 것입니다. |
화염 사냥개 | - 사냥개 공격에 화염 사냥개의 유/무를 설정합니다. ※ 하운드 웨이브에 화염 사냥개가 있을지만 설정하는 것입니다. |
개구리 비 | - 개구리 비의 빈도와 개구리의 최대 생성 수를 설정합니다. |
사냥감 | - 발자국에서 바그르와 점액양의 등장 빈도를 설정합니다. |
발자국 | - 발자국의 등장 빈도를 설정합니다. |
번개 | - 번개의 빈도를 설정합니다. |
비 | - 비가 오는 빈도를 설정합니다. |
삼림 석화 | - 나무가 석화되는 속도를 설정합니다. |
운석 주기 | - 운석이 떨어지는 빈도를 설정합니다. |
자연 발화 | - 자연 발화가 일어나는 빈도를 설정합니다. |
'Resource Regrowth' 설정은 모두 해당 개체의 재생성 속도를 나타냅니다. | |
'Unnatural Portal Resources' 설정은 '포탈 활동' 옵션만 아이템 생성 속도 옵션이며, 나머지는 개체 수 옵션입니다. | |
이외 Creatures, Hostile Creatures, Giants 옵션은 개체수와 등장 빈도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 |
월드 생성 | |
Global | |
시작 계절 | - 첫 시작 계절을 설정하는 옵션 |
World | |
바이옴 | - 모든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투게더'와 오리지널 굶지마에서만 나오는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클래식'을 선택하는 옵션 - 대표적으로 클래식 지형에는 버치넛 지형과 사막이 없으므로 해당 지형 자원 이용 불가 |
스폰 지역 | - 시작 지점에 생존에 도움이 되는 자원과 아이템을 추가해주는 옵션 |
월드 크기 | - 월드의 크기를 설정하는 옵션 |
지형 분기 | - 지형간의 연결되는 수를 설정하는 옵션 - Never로 갈수록 일자로, Most로 갈수록 연결되는 지형이 많아진다. |
고리 | - 지형을 원형에 가깝게 설정하는 옵션 - Never로 갈수록 일자로, Always로 갈수록 원형에 가까워진다. |
도로 | - 도로의 유무를 설정하는 옵션 |
부활 제단 | - 부활 제단의 생성 수를 설정하는 옵션 |
유해 | - 세트 피스의 생성 수를 설정하는 옵션 |
자원 다양성 | - 기본 자원(베리, 잔가지, 풀)이 변종이 될지 설정하는 옵션 - Classic(변종 없음), Default(기본&랜덤), Highly Random(높은 확률로 변종) |
연극 무대 | - 연극 무대의 유/무를 설정하는 옵션 |
천상의 균열 | - 천상의 균열 수를 설정하는 옵션 |
테라리움 | - 테라리움의 유/무를 설정하는 옵션 |
이외의 모든 Resources, Creatures and Spawners, Hostile Creatures and Spawners 설정은 '적게/많이' 와 같이 생성 수와 관련된 설정이므로 따로 기제하지 않겠습니다. | |
- 동굴 설정 -
월드 설정 | |
World | |
고대의 관문 | - 고대의 관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설정하는 옵션 |
지렁이 습격 | - 동굴 지렁이의 습격 빈도와 최대 생성 수를 설정하는 옵션 |
비 | - 비의 빈도를 설정하는 옵션 |
지진 | - 지진의 빈도를 설정하는 옵션 |
Resource Regrowth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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