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각 문화 연구 블로그

위커바텀으로 여왕벌 잡는 법 본문

굶지마 투게더 :: Don't Starve Together/가이드 & 나노Tip

위커바텀으로 여왕벌 잡는 법

My약 2017. 10. 7. 02:51
반응형

 

 

 

여왕벌은 22500의 체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쉽게 잡을 수 있는 몬스터가 아닙니다. 보통 2~3인 레이드를 하거나 위그프리드나 볼프강 또는 WX-78같이 전투적인 캐릭터로 잡는 편이죠.

하지만, 우리의 위커바텀은 여왕벌을 단순한 로열젤리 농장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농장화하기 위해선 상당한 준비 과정이 필요하지만, 일단 확보만 되면 체력(젤리빈), 음식보관(포장지) 걱정을 덜어버리고, 여왕벌 모자 또한 정신력 관리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유용합니다. 특히나 포장지는 OP아이템이니 여왕벌을 꼭 잡도록 합시다.

 

 

여왕벌 농장에 필요한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짚단 벽 이외에도 나무나 돌벽도 가능하지만, 가성비 우선으로 짚단 벽을 사용합니다.

촉수 소환서를 만들기 위해선 촉수 반점 1개가 필요합니다. 이는 사냥만으론 조달하기 굉장히 힘듭니다. 소환서를 반복적으로 사용해 소환된 촉수를 처치해서 구하도록 합니다. (소환서 한 권은 5회 사용 가능하고, 1회 사용 시 3마리의 촉수가 소환)

덤불 모자(추가 어그로 없애기)와 게으른 약탈자(아이템 회수)는 없어도 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농장을 만들어 봅시다.


1. 여왕벌집 주변으로 9X9의 범위로 벽을 짓는다.

 

굳이 사진처럼 배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지키셔야 할점은 9X9이상 범위일 것! 벌집과 벽의 사이에 빈틈이 없을 것!

 

2. 배치된 벽을 공격해 부서줍니다. 

 

건설된 벽을 무기를 사용하여 부서줍니다. 망치가 아닙니다!!

 

3. 부서진 벽 정중앙에서 안전하게 촉수를 소환합니다.

 

이렇게 하면 짚단 벽에는 소환이 되지 않고 외각에만 소환됩니다. 만약 위에서 말한 벽과 벌집 사이에 틈이 있다면 그곳에 소환되는 골치 아픈 상황이 발생하니 반드시 빈틈이 없도록 합시다.

 

 

 

 

 

4. 벌집을 망치로 때려 여왕벌을 깨운 후, 도tothe망

 

덤불 모자 없이 일정 화면 밖으로 나갔다 와도 촉수와 싸우고 있습니다. 단! 너무 멀리 가면 그냥 벌집 상태로 리셋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명심하셔야 할 것은 덤불 모자로 숨는다고 어그로가 즉시 없어지는것이 아닙니다!! 여왕벌이 촉수와 싸우다가 갑자기 플레이어에게 공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 생기는 추가적인 어그로를 피하기 위해서 숨는 것입니다.

 

바로 여기서 제가 벌집을 살짝 외각으로 지은 이유가 있는데요. 플레이어가 일정 거리를 벗어나게 되면 여왕벌은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이때 정중앙에서 촉수의 간섭을 받지 않게 되면 여왕벌은 다시 벌집 형태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위처럼 살짝 외곽이라면 촉수의 공격을 받아 벌집이 될 수가 없습니다.

 

5. 아이템을 회수합시다.

 

사실 아이템 회수하는 부분이 제일 위험합니다!!

게으른 약탈자 목걸이가 있다면, 지나가기만 해도 자동회수 됩니다. 허나 없다면 하나씩 중요한 것만 먹고 빠지는 식으로 회수를 해야 합니다.


여왕벌은 처치 후, 20~21일 후면 다시 그 자리에 리젠됩니다. 이때부터는 여왕벌과 싸우다 죽은 촉수만 보충해주면 농장화는 성공입니다.

이외에도 적당량의 화약으로 데미지를 입히고 막타를 치는 방법도 있지만 실패할 경우 재료 손실의 타격이 크고, 돼지나 토끼 인간으로 잡는 방법은 준비 과정이 더 깁니다. 물론 때려잡는게 제일 심플하지만, 재료 손실과 사냥 속도, 안전성으로 보면 위커바텀을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