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각 문화 연구 블로그

한 번쯤 유용한 사이트 (대부분 스팀 기준) 본문

IT 문화 연구/인터넷 Tip

한 번쯤 유용한 사이트 (대부분 스팀 기준)

My약 2019. 1. 12. 08:32
반응형

유용한 사이트라고 적었지만 대부분 스팀을 기준으로(대부분 아티워크 전시대용) 유용한 사이트를 모았습니다. 평상시엔 불필요할 정도까지는 아니니 방문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웹사이트에서 포토샵을, Pixlr -

 

< 링크 : https://pixlr.com/editor/ >

 

스팀 아트워크를 이용할 시, 간단한 작업은 PhotoScape를 사용해도 충분하지만 조금 더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경우엔 포토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포토샵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굳이 포토샵을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웹사이트인 관계로 백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저장 없이 이전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조심!


- 손상 없이 이미지를 크기를 키워주는, Waifu2x -

 

< 링크 : http://waifu2x.udp.jp/index.ko.html >

 

최대한 원본 이미지의 손상 없이 크기를 키워주는 사이트입니다. 크기만이 아닌 노이즈가 심한 이미지의 경우, 크기는 그대로 두고 노이즈만 수정 가능합니다. 원본 크기의 2배만 늘릴 수 있지만, 늘린 이미지를 다시 늘리면 문제 되진 않습니다.

사실 스팀에선 그리 사용될 기능은 아니지만, 가끔 프로필용 이미지가 184x보다 작은 경우 생기는 노이즈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수정할 경우 예시 >


- 이미지의 배경을 지워주는, Remove -

 

< 링크 : https://www.remove.bg >

 

사진이든, 이미지든 사람을 제외한 배경을 제거해주는 사이트로, 포토샵을 이용해 배경을 지우기 귀찮음을 한방에 해결해 줍니다. 그렇다고 전문가가 직접 작업한 것과 같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복잡하지 않은 이미지라면 거부감이 없을 정도로 결과물이 나옵니다.

스팀 아트워크용으로 쓰기에는 약간 아쉬운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짤용으로 만들기엔 매우 매우 유용합니다.

 



- GIF 편집이 가능한, ezgif -

 

< 링크 : https://ezgif.com >

 

GIF 이미지의 모든 편집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주로 스팀 아트워크에 올릴 GIF를 만들기 위해, 동영상->GIF변환을 사용하고, 용량이 클 경우 이미지의 크기를 줄이거나, 화질을 낮추면서 원하는 용량으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 GIF 용량을 줄이는, GIF Compressor -

 

< 링크 : https://gifcompressor.com/ko >

 

GIF의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로 이전 'ezgif'에서도 가능한 기능이지만, 특별한 설정이 필요 없이 즉시 변환이 가능하여 간편합니다. 단지, 스스로 최적화 설정을 맞추어 줄여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까지 줄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전 : 1.91MB,  후 : 1.02MB >


- 스팀 배경화면 잘라주는 steam.design -

 

< 링크 : https://steam.design >

 

스팀 아트워크 전시대를 이용한다면 매우 유용한 사이트로, 스팀 배경화면 이미지에서 프로필과 아트워크 전시대의 칸을 자동으로 잘라주는 기능을 합니다. 잘려진 이미지에 원하는 이미지를 덮어씌우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죠.

 

< 잘려진 이미지에 아칼리를 얹으면.. >


- 스팀 게임 최저가 가격을 알아보는, Current Steam Sales -

 

< 링크 : https://steamdb.info/sales >

 

스팀 게임별로 역대 세일 가격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로, 내가 구매할 게임이 최대 몇 %까지 할인했었는지, 세일은 언제 언제 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돈이 많은 세레브라면 필요 없는 사이트입니다.


- 파일 전송이 가능한, justbeamit -

 

< 링크 : https://www.justbeamit.com >

 

파일 전송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보통 이메일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1GB가 넘어가는 파일은 업로드 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다운받는 시간도 상당합니다. 그렇다고 자주 사용하는 디스코드 같은 음성프로그램 상에서 전송하기엔 용량 제한이 있어 애매하죠.

그런 상황에 유용한 사이트로, 파일을 올리면 생성되는 주소를 상대방이 링크에 접속하면 다운로드가 되는 방식입니다.

비슷한 사이트로 https://send-anywhere.com가 있지만, justbeamit이 조금 더 간편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