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각 문화 연구 블로그

스팀 아트워크 전시대 꾸미기 본문

IT 문화 연구/인터넷 Tip

스팀 아트워크 전시대 꾸미기

My약 2017. 10. 24. 19:08
반응형

스팀 레벨 10단위다양한 전시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아트워크 전시대 또는 스크린샷 전시대는 덕질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것보다 스팀 프로필을 꾸미는 걸 더 좋아하는 유저가 있을 정도니깐 말이죠.

아트워크 전시대는 이미지를 포함하여 움짤도 가능하기 때문에 마음껏 덕력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번엔 기본적인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움짤이 아닌 기본 이미지를 통해 전시대를 꾸며봅시다.

- 움짤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2018/06/21 - [IT 문화 연구/인터넷 Tip] - 동영상을 GIF로 변환하기 (스팀 아트워크용)

 

 

1. 아트워크 전시대 꾸미기

< 교보재 이미지 (빡빡한 심의로 모자이크)&nbsp; >

 

이번 교보재로 사용할 이미지입니다. 지난번 교보재 이미지와 동일하게 한 곳으로 편향된 시선이 모여 저를 의심하실지도 모르겠지만, 그냥 고른 이미지입니다.

 

먼저 아트워크 전시대에 사용할 이미지를 골라봅시다. 참고로 전시대의 전체 가로 이미지는 614px입니다. 고로 '더 보기'로 분할된 칸까지 사용하겠다면 이미지의 가로 길이가 최소 614px, 분할된 칸을 사용하지 않고 좌측 큰 칸 하나만 사용하시려면 가로 길이가 506px 크기의 이미지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좌측 큰 칸과 분할된 우측 칸 사이의 빈 공간 크기는 8px입니다.

저는 '더 보기'로 분할된 칸까지 사용해 진행하겠습니다.

< 아트워크&스크린샷 전시대 사이즈 >


일단, 이미지가 크다면 자신이 사용할 부분을 자른 후, 가로 사이즈를 614px로 줄여주시면 됩니다. 반대로 이미지의 사이즈가 작다면 이미지를 614px로 늘려주셔야 됩니다.

이번에 사용될 교보재 이미지의 경우 매우 크기 때문에 사용할 곳만 잘라서 쓰겠습니다.

 

< 이미지가 크다면 원하는 부분만 자르기 >

 

그 다음, 아트워크에 올라갈 사이즈만큼 이미지를 잘라주시면 됩니다. 이런 작업은 그림판으로도 가능하지만, 수고를 덜기 위해 포토스케이프와 같은 가벼운 이미지 편집기를 쓰시면 좋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면 편하긴 하지만, 포토샵이 없는 분들은 포토스케이프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충분합니다.

기존에 포토샵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단순히 자르는 작업이므로 설명할 필요도 없네요. 하시던 대로 하시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가 없으신 경우, 이곳에서 다운로드 -> http://www.photoscape.org/ps/main/download.php?lc=ko

 

포토스케이프를 실행 -> 사진 편집 -> 이미지를 불러오신 후, 아래의 '자르기' 메뉴에서 '자르기 비율/크기 지정' 선택 -> 가로 크기를 506px 입력 후, 자르기 영역이 나오면 아래로 드래그한 뒤 이미지를 자르시면 됩니다.

우측 이미지는 가로 크기 100px로 동일한 방법으로 자르시면 됩니다.

 

< 우측은 100px로 동일한 방법으로&nbsp;잘라줍니다 >

 

자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제 스팀을 접속해야 하는데 스팀 프로그램이 아닌 크롬을 이용해서 접속해 주세요.

스팀 아트워크 링크 -> https://steamcommunity.com/login/home/?goto=%2Fsharedfiles%2Fedititem%2F767%2F3%2F

 

이제 아트워크 전시대에 이미지를 올리면 끝납니다. 하지만 크롬으로 접속해 콘솔을 입력해 주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비정상적으로 이미지가 나옵니다. 글로 방법을 설명하는 것보다 이미지로 보면서 하는게 편하니 아래의 순서대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됩니다.

 

< 콘솔을 입력하지 않으면 이런식으로 올라갑니다 >

 

< 반드시 크롬으로 접속하여 스팀 아트워크로 가시길 바랍니다. >

 

여기까지 하셨나요? 아직 올리시진 마시고, 마우스 우클릭 '검사'메뉴에서 'Console' 창에 document.getElementsByName("image_width")[0].value = 1000;document.getElementsByName("image_height")[0].value = 1; 를 입력해주시고 엔터를 한번 눌러주신 다음, 우측 X표시를 눌러 닫아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메모장에 첨부하였습니다.

아트워크 & 스크린샷 & 창작마당 콘솔 메모장 다운로드

아트워크&amp;스크린샷&amp;창작마당 콘솔.txt
0.00MB

 

이제 아트워크 전시대에 이미지를 저장하시면 됩니다. 다만 올린 아트워크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보이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그게 정상입니다.  미리  표시 기준을 격자로 변경해두시면 앞으로 불편함을 덜 수 있습니다.

 


짜잔~ 완성되었습니다.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움짤도 가능합니다. (본문 상단 링크)

 

 

2. 스크린샷 전시대 꾸미기

스크린샷 전시대 역시 아트워크 전시대와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여기서 '동일하게'는 아트워크에서 진행하는 방법대로 스크린샷에 진행하는 것이 아닌, 아트워크에 이미지를 올리는 것을 뜻합니다.

그럼 어떻게 아트워크에 올린 이미지를 스크린샷 전시대에 사용하느냐..? 네 당연히 콘솔을 이용합니다.

해당 콘솔은 document.getElementsByName ( "file_type") [0] .value = 5; 이며, 위의 콘솔 메모장 파일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아트워크 전시대에 이미지를 올리는 방법까지 진행하신 후, 위 콘솔을 입력합니다. 이대로 올리면 이미지가 잘리므로 아트워크 콘솔까지 입력해 주시면 끝

 

< 스크린샷 전시대는 2개의 콘솔 이용 >

 

이제 스크린샷 전시대로 이동하면 거짓말같이 아까 아트워크에 올린 이미지가 스크린샷으로 이동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콘솔 하나만으로 스샷 전시대도 간단히 >

 

3. 아트워크&스크린샷 전시대와 스팀 프로필 배경 곂치기

먼저, https://steam.design/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팀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아트워크 사이즈에 맞게 자동으로 잘라주는 사이트입니다.

이제 보관하시고 계시는 프로필 배경 이미지의 링크 주소를 가져와 봅시다. 원하시는 배경 이미지를 클릭 후, 우측에 '크게 보기'를 클릭하면 웹페이지가 뜨면서 이미지의 링크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주소를 복사하여 위 사이트에 붙여 넣습시다.

 


여기서부터 정말 약~간의 이미지 편집이 필요하여, 포토샵을 이용하겠습니다. 포토샵을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이라도 https://pixlr.com/editor/로 가시면 웹사이트로 간편하게 포토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현재 pixlr 사이트의 일부 UI가 변경되었습니다. 진행하는데 큰무리는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정된 사항은 추후에 변경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아래의 이미지 파일을 압축 해제 후, 위의 포토샵으로 불러옵시다. 이 이미지는 스팀 아트워크 사이즈에 맞게 잘라둔 PNG파일입니다.

Artwork size.zip
다운로드

그 후, 포토샵 상단의 '레이어 - 이미지를 레이어로 열기'로 잘라둔 3개의 프로필 배경 이미지를 불러와 해당 공간에 맞춰 줍니다. 이때 마우스보단 키보드 방향키로 맞추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요로케 칸에 맞추어 넣어 줍니다 >

 

다음으로, 각자 배경 위에 덮어 쓸 PNG 파일을 '이미지를 레이어로 열기'로 불러옵시다.(저는 이번에 실바나스로) 불러온 이미지가 크다면 '편집 - 자유 변형'으로 조정 가능합니다. 쉬프트 키를 누르고, 대각선 부분을 조정하시면 비율이 고정된 상태로 줄어듭니다.

 

이제 레이어를 조정하겠습니다. '레이어 0'을.. 그러니깐 Artwork size 이미지 레이어를 드래그하여 상단으로 올립니다. 그 후, 나머지 4개의 이미지를 차례대로 병합합니다.(레이어 0은 병합하지 않습니다) 이다음 설명은 이미지로 대신하겠습니다.

<&nbsp;레이어 0은 상단으로, 레이어&nbsp;1 2 3 4를 하나로 병합>
< 선택한 레이어 0의 영역만큼, 레이어 1을 자르는 단순한 작업 >


이후, '파일 - 새 이미지'를 선택하시면 복사한 이미지와 같은 사이즈의 레이어가 생성됩니다. 여기서 '편집 - 붙여 넣기'한 후, PNG파일로 저장하면 끝나며, 나머지 칸들도 위 과정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팁으로 '아트워크 제목을 넣기 싫다', '아트워크 제목이 보여서 이쁘지 않다' 하시는 분은 공백 특수문자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텍스트 파일 ' '사이에 빈 공간이 없는 것 같지만 있습니다. 쉬프트와 방향키를 이용해 선택 후, 복사&붙여넣기 하신 다음 '는 삭제해주세요.

공백.txt
다운로드

 

4. 창작마당 전시대 꾸미기

창작마당에 올리는 이미지는 약간의 수정이 필요 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사이트로 이동하여 수정해주도록 합니다.

https://hexed.it/

 

사용하실 이미지를 불러온 뒤, 맨 아래 끝 숫자를 '21'로 수정해 주시고 저장하시면 끝납니다.

 

그 후, 스크린샷 전시대를 꾸미는 방법과 동일하게 아트워크 전시대를 업로드 단계에서 콘솔만 입력해주시면 간단하게 등록됩니다.

해당 콘솔은 $J('[name=consumer_app_id]').val(480);$J('[name=file_type]').val(0);$J('[name=visibility]').val(0); 이며, 위 콘솔 메모장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1개의 콘솔로 아트워크에서 창작마당으로 >

 

그후, 프로필 편집 - 전시 중인 전시대 - 내 창작마당 전시대&창작마당 전시대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창작마당 전시대에 올리실 때 5개의 이미지라면 전체 이미지 가로 총합 최소 641px이상(이미지625px+빈칸16px) 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므로 이미지 하나의 가로 크기최소 125~150px정도를 추천합니다.

 

※ '나는 왜 남들처럼 고퀄에 긴시간 재생이 안되지'라는 의문이 있을 수 있는데.. 이전에는 8MB까지의 이미지를 올릴 수 있었지만, 현재는 5MB로 제한이 낮춰진 상태입니다. 안타갑지만 제한 용량이 올라가기 전에는 남들이 올린 것처럼 긴시간 재생은 불가합니다.
혹시나 이전에 8MB 용량으로 올린 이미지가 있다면 괜히 삭제하지 마세요. 제한이 바뀌지 않는 이상 앞으로는 올릴 수 없는 나름 희귀한 움짤입니다.

 

< 블로그 업로드 용량 때문에 뒷 부분이 짤렸지만 이런식으로 가능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