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각 문화 연구 블로그

스팀 레벨 올리는 법 & 스팀 배지 만드는 법 본문

IT 문화 연구/인터넷 Tip

스팀 레벨 올리는 법 & 스팀 배지 만드는 법

My약 2017. 9. 14. 18:06
반응형

 

스팀을 해본 유저라면 한번쯤 '레벨'이란 것을 보셨을 겁니다. '게임을 유통하는 플랫폼에 무슨 레벨이냐?'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플랫폼이란 자체가 사람들이 한 곳으로 모일 수밖에 없으며, 이렇게 모인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커뮤니티를 형성합니다. 또 이렇게 형성된 커뮤니티에서는 그들만의 등급과 직책을 정해 계급체계가 생겨납니다.

스팀은 이러한 커뮤니티의 맹점과 인간의 과시욕을 꼬집어 상술로 이용하여.... 는 뻥이구요.

 

요즘 어느 커뮤니티 사이트를 가더라도 쉽게 볼 수 있는 레벨에 지나지 않습니다. 단순한 숫자에 불과 하다는 거죠.

 

< 천하제일 박힌돌 뽑내기 대회 >

 

그럼 아무런 혜택도 없는 것이냐?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단호하게 '아니오'라고 말하고 싶지만 사람에 따라 느끼는 혜택의 정도가 심하게 차이 날 수 있습니다.

◈ 레벨 & 레벨 업 보너스로 얻을 수 있는 혜택 ◈

 

① 레벨 업 시 친구 목록 슬롯 5개 추가

인싸이십니까?

 

② 10레벨 단위로 프로필 전시대가 추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혜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스크린샷 아트워크 전시대로 자신만의 덕력을 발휘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아트워크 전시대 꾸미기는 아래로..

2017/10/24 - [IT 문화 연구/인터넷 Tip] - 스팀 아트워크 전시대 꾸미기

< 전시대의 종류 >

 

③ 10레벨 이상부터 부스터팩 받을 확률 증가

부스터 팩은 레벨을 올리는데 사용하는 트레이딩 카드 3장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잘나오는 사람은 일주일에 1개씩 받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20레벨 계정 2개로 한달에 1개 먹기도 힘듭니다.

< 부스터 팩은 로그인 시 자동으로 보관함으로 들어옵니다 >

 

혜택이 마음에 드시나요? 드신다면 레벨 올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 스팀계정 생성일로 부터 1년마다 경험치 획득

  • 보유한 게임 수로 경험치 획득

  • 트레이딩 카드로 배지 완성 시 획득

여기서 중요한 점, 배지를 한번 완성하면 얻는 경험치 100XP(5회 가능), 이에 반해 게임을 250개 소유하고 있어도 500XP뿐이며, 1년마다 획득하는 경험치 50XP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벨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배지를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 배지 5회 vs 게임 250개 vs 10년 >

 

 

자 이제 우리의 목적은 하나로 확고해 젔습니다. 배지를 만드는 것이죠.

※유의하셔야 하실 것이 있습니다. 배지를 만드는 대에는 약간의 자금(카드 한장당 10~100원)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중독되면 헤어나올 수 없습니다. 농담 같죠?ㅎ

 

우선 공짜로 만들 수 있는 배지부터 만들도록 합시다. 배지목록에 보시면 '커뮤니티 과제' 배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이름은 모르겠네요) 이미 어느 정도 깨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28개 중 27만 달성해도 경험치 500XP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공짜로 만들 수 있는 배지 1 >

 

또 하나의 배지는 처음엔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 보석을 제작해야만 생기는 배지이며, Steam 보관함에 있는 쓸모없는 아이템을 재활용할 시 자동으로 배지가 완성됩니다. 아마 레벨을 이제 시작하시려는 분은 보관함에 트레이딩 카드만 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트레이딩 카드를 보석으로 재활용 하는것은 비효율적이며, 배경화면이나 이모티콘같은 아이템을 재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배경화면과 이모티콘은 배지를 완성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 공짜로 만들 수 있는 배지 2 >

 

◈ 배지 완성 & 레벨 올리는 법 ◈

 

대부분의 게임들은 트레이딩 카드가 지원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일정 수의 카드를 줍니다. 하지만 절반가량의 카드만 주기 때문에 나머지는 직접 구해야 합니다. 구하는 방법은

 

  • 거래 포럼에서 다른 사람과 트레이딩 (중복된 카드 거래 등등)

  • 장터에서 카드 직접 구매

  • 보석으로 부스터 팩을 만들거나 장터에서 구매

① 거래 포럼 이용

 

거래 포럼으로 가는 방법은 완성 시키려는 배지에서 아래쪽에 보시면 '거래 포럼 방문' 버튼이 있습니다. 이쪽을 통해 가시면 해당 게임 거래만 나오기 때문에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거래는 간단합니다. [H] 자신이 가진 것, [W]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적으시면 됩니다. 카드 이름을 직접 적으셔도 되고 해당 카드 숫자를 적으셔도 됩니다. 위 사진을 예로 들면 '[H]2,3,4,6 [W]1'로 적으셔도 충분히 거래 가능합니다. 물론 자신이 원하는 거래와 동일한 글이 있다면 해당 플레이어와 거래하시면 됩니다.

 

② 장터 이용

 

장터 역시 위 사진의 거래 포럼 방문 옆의 '장터 검색'을 하면 자동으로 현재 거래 가능한 카드가 나오며, 여기서 최저가를 사시면 됩니다.

하지만 최저가라도 원하는 가격이 아니라면 '구매하기'에서 자신이 원하는 가격과 수량을 적으시면 '판매하기'에 자신의 구매희망 목록에 올라갑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시간을 걸리지만 약간의 자금은 절약할 수 있습니다.

 

 

③ 부스터 팩 제작 (거래 포럼과 장터에서도 부스터 팩을 구매나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 팩은 제작 시 필요한 보석량은 해당 배지의 완성에 필요한 카드 수에 비례합니다.

만약 6장의 카드로만 완성 가능한 배지는 보석 1000개가 필요하고, 11개의 카드가 필요한 배지는 545개의 보석이 필요합니다. 카드가 많이 필요한 배지일수록 필요한 보석이 줄어드는 것이죠.

 

 

이렇게 구한 카드로 배지를 완성하면 100XP배경화면 1개, 이모티콘 1개 그리고 별로 필요 없는 게임 할인 쿠폰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계절 할인이나 이벤트 할인할 때 얻을 수 있는 카드로는 10번 이상까지 가능한 배지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이때 얻은 배경화면이나 이모티콘은 재활용하면 100개의 보석으로 바꿀 수 있으니 레벨업과 보석을 모으시길 바랍니다.

 

여담으로 배지를 완성해서 얻는 배경화면과 이모티콘의 경우 고급이나 희귀등급이 있습니다. 이 중에 희귀성이 높은 경우, 작게는 5,000원에서 크게는 100,000원 이상 거래가 됩니다.(100만원 이상도 있지만, 물론 매물은 올라오고 거래는 잘 안됩니다)

게임을 사지 않아도 부스터팩이나 카드를 사서 배지를 완성시킬 수 있기에 이런 점을 노리고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물론~ 로또나 다름없지만요.

 

말씀드리는 이유는 혹시나 보석으로 재활용할 경우, 고급이나 희귀등급이라면 가격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꺼진 불도 다시 보자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