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각 문화 연구 블로그

웹페이지의 이미지 소스 다운 받는 방법 본문

IT 문화 연구/인터넷 Tip

웹페이지의 이미지 소스 다운 받는 방법

My약 2017. 10. 1. 12:15
반응형

※ 이 방법은 익스플로러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크롬을 이용해 주세요

 

보통 웹사이트에서 이미지를 다운 받기 위해서는 마우스 우클릭을 사용하지만, 일부 웹사이트에서는 우클릭을 사용하면 이미지가 아닌 웹페이지 자체가 받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이미지를 다운 받는 방법입니다.


 

검은사막 홈페이지의 금수랑이라는 좋은 사냥감이 있군요. 한번 다운 받아보겠습니다.

 

 

 

이미지를 다운 받으려고 페이지를 우클릭하니 아예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자체가 보이질 않는군요.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아래의 '검사'를 선택하세요 (익스플로러에선 '검사' 메뉴가 없습니다)

 

 

 

① 위의 메뉴 중 'Sources'를 눌러 줍니다.

 

② 왼쪽에 'Sources'창이 생기며, 여러 개의 폴더가 나옵니다. 이 더를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원하는 이미지 소스를 찾습니다. 웹페이지마다 경로나 폴더명이 다르지만, 수가 많지 않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③ 이미지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Open image in new tab'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의 이미지가 나옵니다. 이때 우클릭 후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는 원본 크기를 한번 확인해보는 과정이므로, 바로 받으시려면 'Save...'를 선택하시면됩니다.

 


짜잔~ 상당히 쉽죠?


만약 위 방법으로 찾기가 힘드시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이 편하기는 하지만,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안전성 문제가 있기는 합니다. 꼼꼼히 확인해본다면 편한 확장 프로그램이 많으니, 사용해 보는것도 나쁠 껀 없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category/extensions 이 곳이 크롬 웹스토어 주소로 원하시는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으로 아래의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사용법은 클릭만 해보면 알 수 있으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Fatkun 일괄 다운로드 이미지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fatkun-batch-download-ima/nnjjahlikiabnchcpehcpkdeckfgnohf

 

ImageSpark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imagespark-ultimate-image/hooaoionkjogngfhjjniefmenehnopag

(이미지를 읽는 속도가 느려 찾기 힘든편, 하지만 위 프로그램보다 이미지를 정확하게 찾음)

 

1. 'CHROME에서 사용 가능' 클릭으로 설치

 

2. 실행 아이콘은 이 위치에 생깁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