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각 문화 연구 블로그

생존 :: 굶지마 투게더 :: 본문

굶지마 투게더 :: Don't Starve Together/가이드 & 나노Tip

생존 :: 굶지마 투게더 ::

My약 2018. 3. 21. 12:04
반응형

 

현재 본 글은 기본적인 것만 서술하였으며, 추후에 지속적으로 용도와 설명, 이미지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굶지마 투게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도구

광원

생존

식품

과학

전투

구조

가공

의상

마법

고대

항해

천상

낚시

-

-

-

-


텔테일 심장 (Telltale Heart)

재료

x3 x1 -40(HP)

내구도

1회

제작 단계

상시 제작 가능

 

  • 죽은 동료를 부활 시켜주는 소모품

  • 재료는 저렴하지만 제작자는 체력 40을 소모하므로 주의


고약 (Healing Salve)

재료

x2 x1 x1

체력 회복

20

내구도

1회

제작 단계

 

  •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소모품


벌꿀 반창고 (Honey Poultice)

재료

x2 x1

체력 회복

30

내구도

1회

제작 단계

 

  •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소모품


부스터 샷 (Booster Shot)

재료

x8 x2 x1

내구도

1회

제작 단계

 

  • 감소된 최대 체력의 25%를 회복시켜주는 소모품


덫 (trap)

재료

x2 x6

내구도

8회

제작 단계

상시 제작 가능

 

  • 작은 동물들을 잡는 도구 (토끼, 개구리, 거미)


새덫 (Bird Trap)

재료

x3 x4

내구도

8회

제작 단계

 

  • 새를 잡는 도구

  • 씨앗을 덫 위에 놓으면 더 빠르게 새를 잡을 수 있다.


잠자리채 (bug net)

재료

x4 x2 x1

공격력

4.3

내구도

10회

제작 단계

 

  • 곤충을 잡는 도구 (나비, 벌, 모기, 반딧불, 버섯 포자)

  • 채집이 아닌 공격 시 내구도를 3 소모하므로 주의!



낚싯대 (fishing rod)

재료

x2 x2

공격력

4.3

내구도

9회

제작 단계

 

 

  • 연못에서 낚시를 하기위한 도구

  • 낚시가 아닌 공격 시 내구도를 4 소모하므로 주의!

연못에서 낚시로 얻을 수 있는 물고기의 수는 제한이 없지만,(사실 상 10마리) 물고기를 잡을 수록 다음 물고기가 낚이는데 걸리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물고기는 리젠됩니다.

 

연못에 물고기가 가득하다는 가정하게 낚시대를 던지면 5초 이내에 첫 물고기가 잡히며, 다음 물고기는 3.5초가 추가된 8.5초에 잡힌다. 이후로 계속 3.5씩 추가된다. 때문에 주변에 연못이 많다면 한 연못 당 3~4마리씩 빠르게 잡는 편이 좋습니다.


바다 낚싯대 (Sea Fishing Rod)

재료

x1 x6

공격력

4.3

제작 단계

 

  • 바다에서 낚시를 하기위한 도구
  • 찌와 미끼를 장착할 수 있다.

신호탄 (Flare)

재료

x1 x1 x1

내구도

1회

제작 단계

상시 제작 가능

 

  • 맵에 모든 플레이어가 볼 수 있는 표시를 남기는 아이템

예쁜 파라솔 (Pretty Parasol)

재료

x4 x3 x6

방수성

50%

정신력

+2/분

더위 방지

2단계 (120)

내구도

2일

제작 단계

상시 제작 가능

 

  • 저렴한 재료로 방수와 더위 방지, 정신력까지 제공하는 도구 (하지면 전부 애매한 능력)

  • 꽃으로 만든 우산이므로 만드는 즉시 신선도가 적용되어, 착용하지 않아도 내구도 소모

  • 모닥불이나 흡열불의 연료로도 사용 가능하므로 내구도를 많이 소모한 경우 연료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우산 (Umbrella)

재료

x6 x1 x2

방수성

90%

공격력

10

더위 방지

2단계 (120)

내구도

6일

제작 단계

 

  • 비와 더위를 방지하는 도구

  • 방수성이 90%이므로 밀집 모자(20%)나 풋볼 헬멧(20%)같은 추가적인 방수 아이템을 장착하면 100% 방수 효과를 낼 수있습니다.

  • 내구도를 전부 소모하면 사라지지만, 재봉 키트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한번 수리 시 83%의 내구도 복구됩니다.


물풍선 (Water Balloon)

재료

x2 x1

내구도

1회 (제작 시 4개 생산)

제작 단계

 

  • 화재 진압과 체온을 낮추는 용도로 사용 가능한 소모품

  • 화재 진압 시, 측시 불을 끄고 30초 동안 불이 붙는걸 막아줍니다.

  • 플레이어에게 사용 시, 체온을 5도 낮춰주지만 습도가 20 올라갑니다.

  • 얼음을 구하지 못한 경우, 모기주머니를 연못에 사용 시 1개의 물풍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나침반 (Compass)

재료

x1 x1

공격력

10

내구도

2.5일

제작 단계

 

  • 동서남북 방향을 알려주는 도구

  • 나침반을 장착한 후, 다른 플레이어도 나침반을 장착하면 서로의 위치가 맵에 표시됩니다.

  • 보름달이나 플레이어 캐릭터가 정신력이 낮은 경우, 나침이 계속 회전해서 방향을 알 수 없습니다.



보온석 (Thermal Stone)

재료

x10 x1 x3

내구도

8회

제작 단계

 

 

  • 플레이어의 체온을 조절시킬 수 있는 도구

  • 모닥불이나 흡열불 주변에 놓거나 소지하면 보온석의 온도가 변합니다. 여름에는 차가운 보온석으로, 겨울에는 뜨거운 보온석을 사용합시다.

  • 냉장고에 넣어도 차가운 보온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색상이 변하고 원래의 보온석(흰색)으로 돌아오면 내구도가 12.5씩 감소하여 8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내구도를 모두 소모하면 사라지지만, 재봉 키트를 사용하면 100%로 수선 가능합니다.

  • 개미 사자에게 주면 분노를 2.98일 동안 지연시켜, 싱크홀이 일어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포장 꾸러미 (Bundling Wrap)

재료

x1 x1

제작 단계

 

  • 4개의 아이템을 포장할 수 있는 도구

  • 포장한 음식은 유통기한이 흐르지 않아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포장을 풀더라도 납지는 다시 반납되므로, 밧줄만 다시 만들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

  • 현재 여왕벌이나 클로스 처치 후, 전리품 주머니에서 설계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낭 (Backpack)

재료

x4 x4

제작 단계

 

  • 8칸의 추가 인벤토리를 제공하는 도구

  • 배낭은 맵에 표시되기 때문에 급할 경우, 위치 저장이나 아이템을 보관해둘 수 있습니다.

  • 배낭은 상의 칸과 중복되기 때문에 갑옷, 의상, 목걸이와 같이 착용할 수 없습니다.


돼지 가방 (Piggy Back)

재료

x4 x6

제작 단계

 

 

  • 12칸의 추가 인벤토리를 제공하는 도구

  • 불에 타거나, 물에 젖지 않습니다.

  • 돼지 가방 착용 시,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가 -10% 감소합니다.

  • 돼지 가방은 상의 칸과 중복되기 때문에 갑옷, 의상, 목걸이와 같이 착용할 수 없습니다.


짚 침낭 (Straw Roll)

재료

x6 x1

내구도

1회

제작 단계

 

  • 저녁이나 밤에 잠을 잘 수 있는 소모품  (동굴에서는 언제나 가능)

  • 잠을 자면 정신력이 상승하지만, 배고픔 감소합니다.

  • 주변에 적이나 악령이 있으면 잠을 잘 수 없으며, 공격을 받으면 즉시 깨어납니다.

  • 짚 침낭은 연료 효율이 좋아, 연료용으로 대량 생산하면 좋습니다.

짚 침낭의 재료로만 화덕의 연료로 사용할 시, 풀x6(30x6)+밧줄(90)=270초의 연료 효율을 얻을 수 있지만, 짚 침낭 제작 후 연료로 사용하면 360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최고치의 연료 효율을 내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토끼털 침낭 (Fur Roll)

재료

x1 x2

내구도

3회

제작 단계

 

  • 저녁이나 밤에 잠을 잘 수 있는 소모품 (동굴에서는 언제나 가능)

  • 잠을 자면 정신력과 체력이 상승하지만, 배고픔이 감소합니다.

  • 주변에 적이나 악령이 있으면 잠을 잘 수 없으며, 공격을 받으면 즉시 깨어납니다.



 텐트 (Tent)

 

재료

x6 x4 x3

내구도

 6회

제작 단계

 

 

  • 저녁이나 밤에 잠을 잘 수 있는 구조물  (동굴에서는 언제나 가능)

  • 잠을 자면 정신력과 체력이 상승하지만, 배고픔이 감소합니다.

  • 주변에 적이나 악령이 있으면 잠을 잘 수 없지만, 적을 따돌리고 빠르게 천막으로 들어가면 잠을 잘 수 있으며,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낮잠용 린투 (Siesta Lean-to)

재료

x2 x4 x3

내구도

6회

제작 단계

 

  • 낮에만 잘 수 있는 구조물

  • 잠을 자면 정신력과 체력이 상승하지만, 배고픔이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의 온도가 40ºC 이상일 경우, 40ºC 기준으로 온도를 낮춰줍니다. 단! 40ºC 이하일 경우, 현재 플레이어 온도 유지(10ºC에 잠을 자면 잠이 깰때까지 10ºC유지)


바람개비 (Whirlyfan)

재료

x3 x1

공격력

17

내구도

1분 30초

제작 단계

상시 제작 가능

     

  • 플레이어의 체온를 낮춰주는 아이템

  • 손에 들고 달리면 바람개기가 돌아가며, 이때 플레이어의 체온을 낮춰줍니다. (35°C 이하로 체온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가만히 서있을때는 체온이 감소하지 않으며, 내구도도 소모하지 않습니다.

  • 체온이 상승 중일 때 사용하면 시간을 지연시킬 수 있으므로, 다급하게 이동 시 만들면 좋습니다.


깃 부채 (Luxury Fan)

재료

x5 x2 x2

내구도

15회

제작 단계

 

  • 체온 낮추거나 주변에 불을 끌 수 있는 아이템

  • 한번 사용시 50°C의 체온을 낮추지만, 2.5°C 이하로는 체온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보온 배낭 (Insulated Pack)

재료

x1 x1 x1

제작 단계

 

  • 8칸의 추가 인벤토리와 부패 방지 기능을 탑재한 도구

  • 음식과 살아있는 동물의 부패 시간을 늦춰줍니다. 단! 얼음이 녹는 것은 늦출 수 없습니다.

  • 보온 배낭에 보온석을 넣어도 달궈지지도 않고, 열이 유지되지도 않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