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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지마 투게더 :: Don't Starve Together/가이드 & 나노Tip

구조 :: 굶지마 투게더 ::

My약 2018. 3. 26.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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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본 글은 기본적인 것만 서술하였으며, 추후에 지속적으로 용도와 설명, 이미지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굶지마 투게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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낚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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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자 (Chest)

재료

x3

제작 단계

 

  • 9칸의 저장 공간을 가지고 있는 구조물

  • 부패하는 아이템을 바닥에 놓는 것보다 상자에 보관하면, 부패하는 시간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 필드에 존재하는 상자는 계절을 바꾸거나, 화재를 일으키는 함정 상자가 존재합니다.


간판 (Sign)

재료

x1

제작 단계

 

  • 글을 새겨넣을 수 있는 구조물


방향 표지판 (Directional Sign)

재료

x1

제작 단계

 

  • 방향을 알려주는 구조물

  • (Q), (R) 키로 방향을 바꾸어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작은 표지판 (Mini Sign)

재료

X1

제작 단계

 

  •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 구조물

  • 표지판 앞에 원하는 아이템을 바닥에 놓은 뒤, 깃털 펜을 표지판에 클릭하면 아이템의 이미지가 새겨집니다.


나무 문 (Wood Gate)

재료

x2 x1

제작 단계

 

  • 입출입이 가능한 구조물

  • 대미지에 관계없이 3번 공격당하면 부서지고, 파괴당하면 원 재료가 그대로 나옵니다.


나무 울타리 (Wood Fence)

재료

x2 x1

제작 단계

 

  • 가장 저렴한 벽 구조물

  • 한번 제작 시, 6개가 생산됩니다.

  • 대미지에 관계없이 3번 공격당하면 부서지고, 파괴당하면 잔가지 1개만 나옵니다.


지푸라기 벽 (Hay Wall)

재료

x4 x2

내구도

50(초기), 100(최대)

제작 단계

 

  • 풀로 만들어진 벽 구조물

  • 한번 제작 시, 4개가 생산됩니다.

  • 처음 설치하면 내구도 50으로 설치되며, 설치된 벽에 벽을 추가하면 16.7의 내구도가 추가됩니다.

  • 내구도가 0이 되어도 부서지지 않지만, 벽의 기능은 상실합니다. 이때 내구도를 추가하기보단 망치로 부셔서 재설치하는 편이 가성비 면에서 좋습니다.

  • 화재에 취약합니다



나무 벽 (Wood Wall)

재료

x2 x1

내구도

100(초기), 200(최대)

제작 단계

 

  • 나무로 만들어진 벽 구조물

  • 한번 제작 시, 8개가 생산됩니다.

  • 처음 설치하면 내구도 100으로 설치되며, 설치된 벽에 벽을 추가하면 33.3의 내구도가 추가됩니다.

  • 내구도가 0이 되어도 부서지지 않지만, 벽의 기능은 상실합니다. 이때 내구도를 추가하기보단 망치로 부셔서 재설치하는 편이 가성비 면에서 좋습니다.

  • 화재에 취약합니다.


 석벽 (Stone Wall)

재료

 x2

내구도

 200(초기), 400(최대)

제작 단계

 

 

  • 돌로 만들어진 벽 구조물

  • 한번 제작 시, 6개가 생산됩니다.

  • 처음 설치하면 내구도 200으로 설치되며, 설치된 벽에 벽을 추가하면 66.7의 내구도가 추가됩니다.

  • 내구도가 0이 되어도 부서지지 않지만, 벽의 기능은 상실합니다. 이때 내구도를 추가하기보단 망치로 부셔서 재설치하는 편이 가성비 면에서 좋습니다.

  • 불이 붙지 않습니다.


월석벽 (Moon Rock Wall)

재료

x12

내구도

300(초기), 600(최대)

제작 단계

 

  • 월석으로 만들어진 벽 구조물

  • 한번 제작 시, 4개가 생산됩니다.

  • 처음 설치하면 내구도 300으로 설치되며, 설치된 벽에 벽을 추가하면 100의 내구도가 추가됩니다.

  • 내구도가 0이 되어도 부서지지 않지만, 벽의 기능은 상실합니다. 이때 내구도를 추가하기보단 망치로 부셔서 재설치하는 편이 가성비 면에서 좋습니다.

  • 불이 붙지 않습니다.


옷장 (Wardrobe)

재료

x4 x3

제작 단계

 

  • 플레이어의 코스튬을 변경할 수 있는 구조물


돼지집 (Pig House)

재료

x4 x3 x4

제작 단계

 

  • 돼지가 사는 구조물

  • 돼지가 죽더라도 4일 후에 재생성됩니다.

  • 저녁과 밤이 되면 돼지는 집으로 돌아가며, 집에 조명이 들어옵니다.


토끼 집 (Rabbit Hutch)

재료

x4 x10 x4

제작 단계

 

  • 토끼 인간이 사는 구조물

  • 토끼 인간이 죽더라도 1일 후에 재생성됩니다.

  • 낮이 되면 토끼 인간은 집으로 돌아갑니다.

  • 기존 토끼 인간들과 같이 플레이어가 고기류 음식을 들고 있으면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새장 (Birdcage)

재료

x2 x6 x2

제작 단계

 

  • 새를 기를 수 있는 구조물

  • 새에게 야채와 과일을 먹이면, 해당 종자 씨앗과 일반 씨앗을 얻을 수 있으며, 고기를 먹으면 알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알과 괴물 고기를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워진 알과 괴물 고기는 먹으며, 동일하게 알은 얻을 수 있습니다.

  • 일반 씨앗을 먹이면 33% 확률로 구아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정한 허수아비 (Friendly Scarecrow)

재료

x1 x3 x3

제작 단계

 

 

  • 주변에 카나리아가 생성되는 확률을 올리는 구조물

  • 하루가 지날 때마다 얼굴이 바뀌며, 망치로 때려도 얼굴이 변합니다. 또한 옷을 입힐 수도 있습니다.


 

Tackle Receptacle

재료

x1 x1 x1

제작 단계

 

  • 낚시 탭을 이용할 수 있는 구조물

Fish Scale-O-Matic

재료

x4 x2 x1

제작 단계

 

  • 물고기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구조물
  • 새 물고기가 측정중인 물고기보다 무거우면 교체되면서 어항에 있던 물고기는 사라집니다.

자갈 바닥 (Cobblestones)

재료

x1 x1

제작 단계

 

  • 자갈로 이루어진 바닥재

  • 해당 타일에서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나무 바닥 (Wooden Flooring)

재료

x1

제작 단계

 

  • 나무로 이루어진 바닥재


체커보드 바닥 (Checkerboard Flooring)

재료

x1

제작 단계

 

  • 대리석으로 이루어진 바닥재


카펫 바닥 (Carpeted Flooring)

재료

x1 x1

제작 단계

 

  • 모피로 이루어진 바닥재


비늘 바닥 (Scaled Tile)

재료

x1 x2

제작 단계

 

  • 용파리 비늘로 이루어진 바닥재

  • 타일 위에 구조물의 화재가 확산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화분(Festive Tree Planter)

재료

x2 x1

제작 단계

겨울 축제 기간에만 제작 가능

 

  • 크리스마스트리를 심을 수 있는 구조물

  • 화분에 나무를 심을 수 있으며, 심은 나무가 최대 성장치에 도달하면 성장을 멈춥니다.

  • 나무에 전구, 방울, 장식품을 달 수 있습니다.

  • 불빛이 없는 밤, 장식을 단 트리 아래에서 잠을 자면 산타가 선물을 줍니다. (장식의 개수에 따라 선물이 변합니다)


칠면조 상 (Gobber Shrine)

재료

x2 x2

제작 단계

신년, 봄 축제 기간에만 제작 가능

 

  • 새로운 제물 탭이 열리는 구조물

  • 추후 제물 탭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바로그 상 (Varg Shrine)

 

재료

x8 x2

제작 단계

신년, 봄 축제 기간에만 제작 가능

 

  • 새로운 제물 탭이 열리는 구조물

  • 추후 제물 탭에서 설명하겠습니다.

  • 바로그 상에 횃불을 장착 시킨 후, 수상한 흙 더미를 추적하면 점토 바르그가 출현합니다.


양치식물 화분 (Potted Fern)

재료

x5 x1

제작 단계

 

  • 양치식물이 심어진 장식용 구조물


다육식물 화분 (Potted Succulent)

재료

x5 x1

제작 단계

 

  • 다육식물이 심어진 장식용 구조물

  • 오아시스에서 낚시를 하면 설계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작은 테이블 (End Table)

재료

x2 x2 x2

제작 단계

 

  • 꽃을 심을 수 있는 장식용 구조물

  • 꽃을 심을 때 정신력 5를 얻을 수 있으며, 꽃은 수명은 기존에 유통기한에 비례합니다.

  • 발광 구근이나 빛나는 베리를 심을 경우, 빛을 제공합니다.

  • 필드에 존재하는 무대담당자(Stagehand)를 망치질하여 부시면 설계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86회 망치질이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75회에 부서졌습니다)

    무대담당자(Stagehand)


복제된 유물 (Replica Relics)

재료

1~4

제작 단계

 

  • 유물을 복제한 장식품 구조물

  • 동굴의 고대 상자(Ancient Chest)에 재료를 순서대로 넣으면 설계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비늘 상자 (Scaled Chest)

재료

x1 x4 x10

제작 단계

 

  • 12칸의 저장 공간과 화염 면역의 구조물


비늘 화로 (Scaled Furnace)

재료

x1 x2 x10

제작 단계

 

  • 작은 범위의 광원을 무한으로 제공하는 구조물

  • 화덕과 같이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과 음식을 구워 먹을 수 있음)

  • 여름에는 열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위치 선정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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