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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구 :: 굶지마 투게더 :: 본문
현재 본 글은 기본적인 것만 서술하였으며, 추후에 지속적으로 용도와 설명, 이미지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굶지마 투게더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도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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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끼 (Aex) |
금 도끼 (Luxury Ax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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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1 x1 |
재료 |
x4 x2 |
공격력 |
27.2 |
공격력 |
27.2 |
내구도 |
100회 |
내구도 |
400회 |
제작 단계 |
상시 제작 가능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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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를 벌목하는 기본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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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나무 5회, 중간 나무 10회, 큰 나무 15회, 불에 타거나 시든 나무는 1회 도끼질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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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굴에 있는 보라색 버섯을 벌목 시, 두꺼비버섯(Toadstool)과 보스전 시작
곡괭이 (Pickaxe) |
금 곡괭이 (Luxury Pickax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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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2 x2 |
재료 |
x4 x2 |
공격력 |
27.2 |
공격력 |
27.2 |
내구도 |
32회 |
내구도 |
132회 |
제작 단계 |
상시 제작 가능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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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물을 채굴하는 기본적인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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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바위든 6번의 곡괭이질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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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온돌의 재료이기도 하므로 내구도가 떨어진 곡괭이는 따로 챙겨두는 것이 좋다.(금 곡괭이 X)
처음 게임을 접하는 유저가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도끼부터 만드는 점입니다. 도끼와 곡괭이는 공통적으로 부싯돌이라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처음 이 부싯돌을 구하기 위해선 필드에 떨어져 있는 걸 줍는 방법만 존재합니다.
만약 도끼부터 먼저 만들었는데 필드에 부싯돌 2개가 보이지 않은 경우, 부싯돌을 찾아다니느라 불필요한 동선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도중에 바위를 발견하더라도 곡괭이가 없으므로 지나치게 될 수밖에 없죠.
하지만 곡괭이부터 만들게 되면, 초원 지대에 1~2개 있는 바위를 채굴하면 추가적인 부싯돌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결과론적으로 도끼->곡괭이로 갈 경우 3개의 부싯돌을 주어야 하고, 곡괭이->도끼로 갈 경우 2개의 부싯돌만 주우면 됩니다. 물론!! 운 좋게 부싯돌이 널려있다면 서순은 상관없습니다.(언제나 만약을 대비합시다)
삽 (Shovel) |
금 삽 (Luxury Shove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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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2 x2 |
재료 |
x2 x2 |
공격력 |
17 |
공격력 |
17 |
내구도 |
25회 |
내구도 |
100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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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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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물을 채집하거나, 무덤을 도굴하거나, 토끼집과 두더지 집을 파는데 사용되는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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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기계 완성 후, 가장 먼저 만드는 도구 중 하나 (1순위 가방, 2순위 삽, 3순위 망치, 4순위 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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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 풀, 잔가지 묘목은 채집 가능하지만, 갈대, 선인장, 발광 식물은 채집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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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끼가 숨어 들어간 굴도 파낼 수 있지만, 한번 파낸 토끼 굴에선 토끼가 리젠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두더지는 리젠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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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덤을 파낼 경우, 10의 정신력 감소 (낮은 확률로 유령이 나와 공격할 수 있으므로 주의)
망치 (Hamm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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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3 x3 x6 |
공격력 |
17 |
내구도 |
75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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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물을 파괴하는대 사용되는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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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된 구조물은 50%가량의 재료를 반환합니다. 단! 횟수가 정해진 구조물의 경우(텐트), 사용 횟수를 감안하여 반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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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을 제외한 구조물은 반드시 제작 재료 종류별로 1개를 드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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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더지에게 사용 시, 생포할 수 있습니다.
갈퀴 (Pitchfork)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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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2 x2 |
공격력 |
17 |
내구도 |
200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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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 타일을 파내는 데 쓰이는 도구
면도날 (Razo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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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2 x2 |
내구도 |
무제한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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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슨, 웨버의 수염을 깍거나, 비팔로의 털을 얻는데 사용되는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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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의 경우, 잠을 자는 상태여야 가능 (밤이나 수면 도구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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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 털이 필요한 경우, 면도 후 죽이면 털을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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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들이기 중인 비팔로에게 사용하면 친밀도가 급격하게 하락하므로 주의!
깃펜 (Feather Penci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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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1 x1 x1 |
내구도 |
1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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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를 그리거나 소형 팻말에 이미지는 넣는 도구
안장뿔 (Saddlehor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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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2 x2 x1 |
공격력 |
17 |
내구도 |
10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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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에게 장착된 안장을 벗기는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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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가 스스로 안장을 벗어 버리게 되면 내구도가 감소한다. 하지만 미리 안장뿔을 이용해 벗기면 안장의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안장 (Saddl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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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4 x4 x4 |
내구도 |
5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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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를 탑승하기 위한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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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빠른 이동 속도
전투 안장 (War Saddl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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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4 x4 x10 |
내구도 |
8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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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를 탑승하기 위한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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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빠른 이동 속도, 16 추가 공격력 (기본 비팔로 공격력은 50, 착용 시 66)
가벼운 안장 (Glossam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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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2 x4 x68 |
내구도 |
8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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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를 탑승하기 위한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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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빠른 이동 속도
솔 (Brush)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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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1 x1 x2 |
공격력 |
27.2 |
내구도 |
100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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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의 털을 다듬어 길들임 수치를 얻을 수 있는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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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 길들이기 아이템으로 비팔로 한 마리당 하루에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약 음식을 4번 먹인 효과(1.7%)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금 덩어리 (Salt Lick)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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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2 x4 |
내구도 |
120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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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들인 비팔로에게 먹이를 주지 않더라도 스스로 핥아먹어 길들임 수치 감소를 막는 구조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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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는 하루에 8번 핥아먹습니다. (총 15일간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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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팔로 이외에 다른 동물들도 핢아 먹으니 주의! (볼트 염소, 눈 없는 사슴, 코알레판트)
Pocket Scal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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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 |
x1 x1 x1 |
내구도 |
100회 |
제작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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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고기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휴대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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