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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카이팅 방법 (모바일 데이터 주의) :: 굶지마 투게더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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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카이팅 방법 (모바일 데이터 주의) :: 굶지마 투게더 ::

My약 2019. 2. 13.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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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작성중 페이지 과부화이미지 용량 문제로 어떻게 해야할까..? 해서 방치해둔 미작성 글입니다. 따라서 일부 동물&몬스터는 기재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지만, 앞서 말한 문제가 심해진다면 본문은 삭제 후 다른 방법으로 작성될 수 있습니다.

 

카이팅이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적의 공격을 받지 않지만, 자신은 공격을 하는 걸 뜻합니다. 뭐 롤에서 많이 보셨겠죠.

굶지마에서 카이팅이 가능한 이유는 몬스터들의 공격이 타겟팅이긴 하지만,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와 몬스터의 공격 딜레이 때문에 거의  논-타겟팅이기 때문입니다. 약간의 방향만 틀어줘도 맞지 않는다는 뜻이죠. 또한 몬스터들은 각자 아주 일정한 공격 속도를 가지고 있어, 언제 공격할지 대충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몬스터의 공격 속도가 3초라면, 2초 동안 공격하고 나머지 1초에 몬스터의 공격을 흘려버리는 것입니다.

 

이번엔 이 몬스터별 카이팅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은 유의점은 기억합시다.

- 비선공 몬스터의 경우, 첫 1타를 때리면 바로 공격을 합니다. 1타 후 바로 회피를 하도록 합니다.

- 선공 몬스터의 경우, 먼저 때리기 보다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한 다음 전투를 하도록 합니다.

-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있는 상태면 더욱 수월히 전투할 수 있습니다. (볼프강, 워킹 케인, 마법 빛 목걸이, 길 & 자갈길 위)

- 경험, 컨트롤, 상황에 따라 횟수를 조절하도록 합니다.

- 글쓴이의 경험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그리고 글쓴이는 초보입니다. 참고만 합시다.


 파랑 - 비선공, 빨강 - 선공, 보라색 - 기본 비선공이지만, 상황에 따라 다름

 

 

 

< 말벌 >

- 1번의 공격 후, 회피

- 말벌의 공격 모션이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다수가 몰려와도 처리하기 쉽습니다.

100 10

   

 

< 개구리 >

- 1번의 공격 후, 회피

- 2번의 공격도 가능하나, 개구리의 공격 사거리가 길어 피격당하기 쉽습니다.

100 10

 

   

< 캣쿤 >

- 2번 공격 후, 회피

- 첫 공격에 5번이 가능합니다. 고로 공격력이 30 이상이라면 카이팅이 필요 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 캣쿤의 공격 사거리가 길고, 플레이어와 거리가 멀어지면 점프 공격 주의

- 기존 캐릭터들에겐 비선공, 웨버는 선공

150 25

 

   

< 하운드 >

- 2번의 공격 후, 회피

- 이동 속도가 빠르거나, 길(도로) 위에 있다면 3번 공격 가능

- 하운드 웨이브 시, 기회를 봐가면서 공격

150 20

     

< 비팔로 >

- 5~6번의 공격 후, 회피 (코알라판트도 동일)

- 엉덩이가 붉은, 발정기시 선공

1000 34

 

 

 

< 거미 >

- 일대일 상황, 카이팅 필요없이 공격

- 플레이어의 공격으로 거미의 공격이 캔슬됩니다.

- 무리지어 행동하기 때문에 기회를 봐가면서 공격 횟수 조절

100 20

 

 

 

< 병정 거미 >

- 7번의 공격 후, 회피

- 플레이어와 거리가 너무 멀어지면 점프 공격

- 무리지어 행동하기 때문에 기회를 봐가면서 공격 횟수 조절

400 20

     

< 유적 거미 >

- 7번의 공격 후, 회피

- 플레이어와 거리가 너무 멀어지면 점프 공격

400 20

 

   

< 동굴 거미 >

- 1번 또는 연타

- 동굴 거미는 50가량의 피해를 입으면, 껍질속으로 숨어 75%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 껍질속으로 숨은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공격하면 밖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무기의 내구도가 여유롭다면 공격하셔도 됩니다.

225 20

 

   

< 스피터 >

- 기본 이동 속도로 카이팅 불가

- 투사체는 타겟팅이 아니라 피할 수 있습니다.

- 이동 속도가 증가 한 상태이거나, 무기&워킹 케인을 스왑하면서 1번씩 공격 가능

350 20

     

< 거미 여왕 >

- 3번 공격 후, 회피

- 지속적으로 거미를 소환하므로 덫이 있으면 유용합니다.

2500 80

 

 

 

< 돼지 인간 >

- 2~3번 공격 후, 회피

- 4번까지 가능할 때도 있으며, 일반 거미와 같이 카이팅이 필요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정확한 이유 모름)

250 33

 

   

< 돼지 경비병 >

- 2번 공격 후, 회피

- 일반 거미와 같이 카이팅이 필요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정확한 이유 모름)

600 33

 

   


< 늑대 돼지 >

- 2번 공격 후, 회피

- 일반 거미와 같이 카이팅이 필요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정확한 이유 모름)

525 40

     

< 어인 >

- 3~4번 공격 후, 회피

500 30

     

< 버니맨 >

- 2~3번의 공격 후, 회피

- 비선공 몬스터지만, 플레이어가 고기를 가지고 있으면 선공

200 40

     

< 키다리새 >

- 2번의 공격 후, 회피

- 3번의 공격도 가능하나, 안정적인 2번의 공격 추천

800 50

 

 

 

< 촉수 >

- 1번 공격 후, 회피

- 촉수의 공격 사거리가 상당하기 때문에, 충분히 거리를 벌려줘야합니다.

500 34

     

< 태엽장치 나이트 >

- 2번의 공격 후, 회피

- 3번의 공격도 가능하나, 안정적인 2번의 공격 추천

- 태엽장치 나이트는 2~3번의 공격 후, 발구르기 시전합니다. 이때 플레이어는 2~3번의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900 40

   

 

< 태엽장치 비숍 >

- 기본 이동 속도로는 카이팅 불가

- 투사체는 타겟팅이 아니라 피할 수 있습니다.

- 이동 속도가 증가 한 상태이거나, 무기&워킹 케인을 스왑하면서 2번씩 공격 가능

900 40

   

 


< 크람푸스 >

- 1번 공격 후, 회피

- 크람푸스가 아이템을 줍는 순간 2~3번 공격 가능

300 50

     

< 번개 염소 >

- 2번 공격 후, 회피

- 볼트 염소는 비선공에 도망다니므로 원거리 무기 필요

700 25

     

< 충전된 번개 염소 >

- 2번 공격 후, 회피

- 충전된 볼트 염소의 경우, 타격&피격 시 전기 피해를 입지만, 방수모, 우비, 눈우산으로 전기 피해를 무효화 할 수 있습니다.

700 25

     

< 트리 가드 >

- 4번 공격 후, 회피

- 벌목하다가 소환된 경우, 선공

3000 49.5

   

 

< 슬러틀 >

- 2~7번 공격 후, 회피 (무기의 공격력에 따라 타격 횟수가 변동)

- 슬러틀은 150가량의 피해를 입으면 껍질속으로 숨어 95%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1200 25

 

   

< 동굴 지렁이 >

- 2번 공격 & 회피한 다음 6번 공격 & 회피, 반복

- 동굴 지렁이가 땅에 들어간 다음, 잠깐 땅위로 솓아 올라오는 패턴에 6번의 공격이 가능합니다.

900 75

   

 

< 우글거리는 공포 >

- 1번 공격 후, 회피

- 공격 받은 악몽은 순간 이동을 합니다.

300 20

 

 

 

< 악몽 부리 >

- 1번 공격 후, 회피

- 공격 받은 악몽은 순간 이동을 합니다.

400 50

   

 

< 외눈사슴 >

- 3번 공격 후, 회피

- 공격 사거리가 긴 편입니다. 외눈사슴의 손 끝까지 이동한다고 생각하시고, 손바닥이 바닥에 내려 찍는 순간 턴하시면 됩니다.

4000 75

     

< 곰소리 >

- 2번 공격 후, 회피

- 첫 교전을 시작할 때만 평타 4번 후 충격파, 이후 부터는 평타 3번 다음 충격파 시전합니다. 

- 충격파가 끝나자마자 평타 공격을 하므로, 접근하여 공격 모션을 빼주도록 합시다.

6000 100

     

< 큰 거위사슴 >

- 2번 공격 후, 회피

- 큰 거위사슴은 4번 공격 후, 플레이어의 무기를 강제로 바닥에 떨구게 하는 울음소리를 냅니다.

- 떨어진 무기를 다시 주어도 되지만, 울음소리를 내기전에 미리 해제하여도 됩니다.

6000 75

     

< 개미사자 >

- 6~7번 공격 후, 회피

- 바닥에서 쏟아 오르는 모래 기둥만 피하시면서 공격 횟수 조절

- 평상 시 비선공이지만, 차가운 보온석을 주면 전투

- 모래 기둥의 크기에 따라 50, 75, 100 피해

6000 50~100

     

< 용파리 >

- 6번 공격 후, 회피

- 기본 이속으로는 약간만 실수해도 맞습니다. 이속 증가 효과가 있는 상태라면 좀 더 안전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 폭주 상태는 물풍선 5~6개를 던지거나, 팬플룻으로 수면을 걸면 폭주 상태가 풀립니다.

29500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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