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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람푸스와 크람푸스 배낭 :: 굶지마 투게더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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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람푸스와 크람푸스 배낭 :: 굶지마 투게더 ::

My약 2019. 1. 30.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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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람푸스 배낭 -

크람푸스 가방은 굶지마에서 기본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배낭 중 가장 많은 저장 공간인, 14칸의 배낭 입니다.

8칸인 기본 배낭의 두배 가까이 되는 저장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12칸인 돼지 배낭처럼 이속 감소 같은 디버프가 없는 것도 모자라, 부서지거나 불에 타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배낭을 쉽게 구할 수 있을 리가 없겠죠? 크람푸스 배낭을 얻으려면 당연히 크람푸스를 잡아야 하는데, 문제는 이 크람푸스를 만나는게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더군다나 크람푸스 배낭 드랍 확률은 단 1%!!

자 이 거지 같은 크람푸스 배낭을 얻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 하는지 봅시다.

< 크람푸스 배낭 >


- 악행 수치 -

굶지마에는 보이지 않는 수치인 악행 수치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선량한(?) 동물들을 잡으면 올라가는 수치로, 각 동물별로 얻는 수치가 다릅니다. 각 수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체

쌓이는 수치

50

6

5

4

  

3

   

2

      ()

1

< 호놀룰루는 선량한 동물이 아니라는게 증명 >

 

'뜬금없이 악행 수치 이야기라니?' 생각하시겠지만, 바로 이 악행 수치가 31~50이 되면 크람푸스가 거친 숨소리를 내면서 등장하며 1~50일에는 1마리, 50~99일에는 3마리, 100일 이상은 4마리의 크람푸스가 등장합니다.

'나는 지금까지 나비랑 토끼, 벌을 30마리 넘게 잡은 것 같은데, 왜 안 나오죠?'라고 생각 하실 수 있습니다. 다행이라고 해야할지, 안타깝다고 해야 할야할지.. 1분 동안 선량한 동물을 잡지 않는다면, 1포인트씩 악행 수치가 감소합니다. 그러니 하루 동안 최대 8의 악행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작정하고 크람푸스를 만나려 하지 않고서야 얼굴 보기도 쉽지 않습니다.

 

벌도 악행 수치에 카운팅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제 기준으로는 안됩니다. 패치가 된 건지.. 아니면 저만 안된다고 느끼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안됩니다. 벌은 제외하겠습니다.


- 크람푸스 -

악행 수치를 쌓아 등장한 크람푸스는 생긴 모습에 비해 비선공이지만, 아이템을 훔쳐 가는 고약한 습성이 있습니다. 바닥에 떨러진 아이템을 훔쳐 가는 것을 물론이요. 상자에 든 아이템도 훔쳐 가는데, 곱게 훔쳐 가지 않고 상자를 부숴버린 다음에 훔쳐 갑니다.(부서진 상자의 판자까지 훔쳐 가는 치밀함)

물론 죽이면 훔쳐 간 아이템을 회수하지만, 여차해서 크람푸스가 3개의 아이템을 훔치면 들고 있던 자루 속으로 쏙- 들어가면서 도망갑니다. 이렇게 되면, 훔쳐 간 아이템은 회수할 수 없게 되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체력

300

공격력

50

공격 속도

1.2

공격 사거리

3

이동 속도

7

드랍 아이템

 x2 (1%)

기타 사항

비선공, 접근 시 도망감

아이템 훔쳐감

< 크람푸스 >
 

크람푸스의 체력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잡기 어려운 몬스터는 아닙니다. 다만, 접근 시 도망을 가는데 이때 이동 속도가 7로, 코알라판트와 늑대 돼지와 동일한 속도입니다. 한마디로 맨 다리로는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다행히 아이템을 훔쳐 가는 습성 때문에 베리에 눈이 먼 호놀룰루 처럼, 바닥에 아이템 하나만 던져주면 알아서 옵니다.

 

전투 시, 개구리와 같은 공격 사거리공격 속도 그리고 하운드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카이딩하기 쉬운 편은 아닙니다. 1대씩 치고 빠지면 가능하지만, 체력이 높지 않으므로 방어구를 착용하고 1~2대 맞는다고 생각하고 말뚝딜하는게 편하며,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바닥에 아이템을 주우러 오는 타이밍만 잘 맞추면 1~3대를 먼저 때리고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 어디에 발길질을 하시는 거죠? 그건 제 잔상입니다 >



전반적인 내용은 이상입니다. 아래는 크람푸스를 소환하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악행 수치 쌓기 3가지 방법입니다.

 

① 글루머 처치

글루머를 죽이면 한 번에 50이라는 악행 수치를 얻습니다. 고로 즉시 크람푸스가 등장하죠.

아시다시피 글루머는 보름달이 뜨는 날에만 얻을 수 있습니다. 보름달 주기가 20일이니, 가을 스타팅 기준 11-31-51-71..일날 등장합니다.

어차피 글루머는 월드에 단 한 마리만 존재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보름달이 뜨는 전날이나 당일 낮에 죽여 크람푸스를 한 번이라도 더 만난 다음, 다시 글루머를 구하는 편이 어느 면으로든 이득입니다. 죽이면 점액도 얻을 수 있으니깐요.

주의할 점은 반드시 플레이어가 막타를 쳐야 합니다. 여차해서 캣쿤, 하운드, 친구인 돼지나 토끼 인간, 눈알 터렛이 죽여버리면 악행 수치는 쌓이지 않습니다.

< 마음 아파하지 마세요. 똥만 싸는 오브젝트에 불과합니다 > 

 

② 나비와 새, 토끼 생포 후 처지

전형적인 노가다 방법으로 나비는 잠자리채로 새는 새덫으로 토끼는 함정으로 생포한 다음 30~50마리를 인벤토리 안에서 죽이는 방법입니다. 두더지도 가능하지만, 토끼처럼 특정 지형에 무리로 있는 편이 아니기에 개체 수를 확보하기 힘듭니다.(두더지 공장을 만든다면 예외)

생포한 동물들도 엄연히 부패 시간이 존재합니다. 더군다나 동물들은 냉장고에 넣을 수 없으므로 빠른 시간 안에 시도해야 합니다. 단 몇 마리라도 부패 시간을 늦추고 싶다면 설원 체스터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부패 시간

3일

4일

4일

2일

설원 체스터에 넣을 시

6일

12일

12일

4일

생포 도구

< 새 덫에 씨앗을 넣으면 빨리 잡을 수 있습니다 >

 

또 하나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나비의 경우, 20마리가 중첩되는데 이걸 한 번에 죽인다고 20포인트가 카운팅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Ctrl 키를 이용해 1마리씩 분리 후, 죽이시길 바랍니다.

< 반드시 분리하자 >

 

③ 위커바텀 : 새에 대한 모든 것 & 수면

위커바텀만 한정된 방법으로 '새에 대한 모든 것'마법책을 읽어 새를 소환 후, '잠자리 시간 이야기' 마법책을 읽어 수면시킨 다음 처치하는 방법으로, 한 번에 20~30마리의 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토끼가 많은 곳이라면 토끼는 덤

< 무슨 설명이 필요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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