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시각 문화 연구 블로그

웨버 (Webber) :: 굶지마 투게더 :: 본문

굶지마 투게더 :: Don't Starve Together/가이드 & 나노Tip

웨버 (Webber) :: 굶지마 투게더 ::

My약 2019. 1. 15. 15:04
반응형

 굶지마 오리지널(DS)가 아닌 굶지마 투게더(DST)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굶지마 투게더 캐릭터 리뉴얼 예정이 잡혀있습니다. 현재 작성 중지 후, 리뉴얼된 캐릭터부터 작성합니다.

 

윌슨

윌로우

 

웬디

WX-78

위커바텀

우디

위그프리드

 

 

웨버

위노나

워톡스

웜우드

왈리

 

 

웨버(Webber)

체력

정신력

허기

공격력

175

100

175

100%

특수 능력

거미줄 수염이 자란다.

거미집을 만들 수 있다.

괴물 고기 패널티 없음

돼지&토끼 인간과 캣쿤과 적대적

시작 아이템

거미집, 괴물고기 x2

 

어려운 듯? 쉬운, 평범한 듯? 특이한 캐릭터

웨버는 얼핏 보면 플레이하기 까다로운 캐릭터처럼 보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인게임 설명부터(is a Monster) 몬스터라고 적혀있기 때문에 약간 기피되기도 하는데, 실제로 몬스터 설정 때문인지 체력과 허기가 약간 높지만, 정신력이 낮은 편이여서 관리가 어려운 유저에게는 조금 까다롭습니다.

심지어 몬스터이기 때문에 초반에 상대하기 버거운 돼지&토끼 인간과 캣쿤에게 공격을 받습니다. 더군다나 돼지와 캣쿤은 베이스로 삼기 좋은 땅인, 돼지왕이 있는 버치넛 숲 곳곳에 위치해 있어 다른 캐릭터들보다 정착면에서 까다롭습니다.

추가적으로 돼지에게 고기를 줄 수 있지만, 동료는 되지 않고 공격을 받습니다. 고로 괴물 고기 4개를 주어 늑대 돼지를 만들거나, 돼지로 비료(똥)를 대량 생산하기 위해서는 피해를 감수해야 합니다. (돼지&토끼 인간으로 누릴 수 있는 특혜는 없다고 보는게 편합니다)

 

자, 이제 위와 같은 단점이 있는데, 왜 웨버가 플레이하기 쉬운 캐릭터인지 한번 봅시다.


윌슨만큼은 아니지만 유용한 수염

웨버도 윌슨처럼 수염이 자라납니다. 윌슨보다 수염이 빨리 자라지만, 방한력은 약간 떨어지며, 면도를 하면 거미줄을 얻습니다.

면도를 해서 얻는 거미줄은 최대 6개로 시간 대비 좋은 효율은 아닙니다. 특히나 웨버는 거미줄을 대량으로 얻기 쉬운 편이라, 면도로 거미줄을 얻는 가장 유용한 때는 게임을 시작하고 첫 9일이 되는 날 뿐입니다.

고로 웨버의 수염은 거미줄을 얻기보다 방한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윌슨처럼 여름이 되면 더위에 더 취약하므로 자주자주 면도를 해줍시다.

 

 

성장 요구 시간

방한 효과

면도 시, 거미줄 획득량

3일

(4일)

11.25초

(15초)

1개

(1개)

6일

(7일)

33.75초

(45초)

3개

(3개)

9일

(15일)

101.5초

(135초)

6개

(9개)

< 윌슨과(괄호) 차이점 >



거미들 사이에서는 셀럽

돼지&토끼 인간과 캣쿤에게는 늘 구박받는 아싸지만, 거미들 사이에서는 인싸로써, 웨버에게 거미들은 생존의 핵심입니다. 위커바텀이 마법책으로 먹고산다고 하면, 웨버는 거미만으로도 먹고 살 수 있을 만큼 유용할 정도죠. 먼저 특성을 봅시다.

 

- 거미들에게 접근해도 공격하지 않으며,(단! 공격하면 공격받음) 정신력 감소 오오라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공격을 받지 않으므로 거미들을 방어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하운드의 공격에 쉽게 차단할 수 있지만, 거미들은 체력이 약하기 때문에 광역 공격을 하는 보스형 몬스터들에게는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지상은 물론 동굴을 포함한 모든 거미들이 포함되므로, 동굴 탐험에 있어서도 갑작스러운 거미의 공격도 받지 않아 안전합니다.

 

- 거미에게 고기를 주면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웨버는 돼지와 친구가 되지 못하지만, 거미와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돼지는 친구가 되면 정신력 증가 오오라를 얻지만, 거미 친구는 그런거 없습니다.

고기를 먹은 해당 거미뿐만 아니라 주변에 있던 거미들도 같이 친구가 되며, 주변 최대 4마리까지 적용됩니다. 친구가 되는 시간은 음식의 허기 수치값에 비례하여, 음식의 허기 1포인트 당 19.2초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예를 들어 큰 고기는 25의 허기 수치이므로 19.2를 곱하면 480(25×19.2=480), 여기에 1분을 나누면 8분이라는(480÷60=8) 시간이 나옵니다.

 

- 괴물 고기를 먹어도 패널티가 없습니다.

괴물 고기를 먹으면 발생하는 체력&정신력 감소 패널티를 무효하하여, 괴물 고기가 18.8의 허기 수치만 제공합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괴물 고기&구운 괴물 고기&말린 괴물 고기 모두 허기만 18.8만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통 기한을 늘릴 이유가 없다면 굽거나 육포로 만들 필요 없이 생 것으로 먹으면 됩니다.

 

 

위의 3가지 항목을 아래와 같이 이용하면 웨버는 체력, 정신력, 허기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거미가 대량 서식하는 곳에서 거미와 친구가 됩니다. 그 후, 친구가 아닌 다른 거미를 공격&캔슬을 하면 집단으로 싸움이 일어나면서 대량의 거미선, 거미줄, 괴물 고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무기가 머리 위까지 올라간 상태에서 아무 방향키를 누르면 공격이 캔슬 됩니다 >

 

거미선은 치료 연고로 만들거나 그냥 먹으면 체력을, 거미줄은 텐트를 만들거나 신사모를 만들면 정신력을, 괴물 고기는 허기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거미는 완전식품(?)이 됩니다.

 

더군다나 웨버는 거미집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원하는 장소에 거미 군락을 만들 수 있어 방어&생존에 더 효과적이며, 거미집은 거미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으로 지급받는 거미집은 정찰 시, 너무 구석지지 않는 곳의 가장 처음 발견하는 다른 거미집 근처에 지어주시는 편 추천합니다. 어차피 들고 있어봐야 처음엔 의미가 없고 공간만 차지합니다. 최대한 정찰은 마치고 돌아와 성장된 거미집에서 재료를 얻는 편이 유용합니다.

 

< 1단에서 3단까지는 10개의 거미줄이 필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