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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상태의 상호작용 :: 굶지마 투게더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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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상태의 상호작용 :: 굶지마 투게더 ::

My약 2019. 8. 14.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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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지마에서 플레이어가 사망하게 되면 유령 상태로 변합니다. 투게더의 경우에는 유령 하나당 모든 플레이어의 정신력이 분 당 -3.3의 감소디버프를 가지게 되므로, 죽었다고 손놓고 가만히 있으면 아직 생존하고 있는 플레이어에게 민폐가 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나 생존자 중 정신력 관리가 힘든 캐릭터가 있다면 더욱더 조심해야 합니다)

뭐 굳이 기본 유령 상태에서의 유용한 점을 뽑으라면 아~주 작은 광원을 제공해준다는 점이 있겠군요. 밤에 광원이 없어 전멸할 위기라도 한명이 먼저 유령이 되면(?) 나머지 플레이어는 그나마 안전해지는 정도..?

< 유령에서 나오는 광원으로 급박한 상황을 면할 수 있다 >

 

사망한 후에는 최대한 빨리 부활하는 편이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유령 상태에서 나머지 생존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유령 상태에서 할 수 있는 일은 각종 오브젝트와 상호작용을 하는 것 뿐이지만, 이 상호작용만으로도 꽤 이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모든 상호작용이 유용하지 않다는 것이죠. 그래서 이번엔 유령이 되었을 시, 이득 또는 손해를 보는 상호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령 상태에서 부활 방법은 -> 2017/11/19 - [굶지마 투게더 :: Don't Starve Together/가이드 & 나노Tip ] - 굶지마 투게더 부활 방법

 

※ 모든 상호작용이 아닌 유용하거나, 피해야 하는 것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자주 사용되지 않거나, 특이점이 없는 상호작용은 서술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조금씩 추가)

 

▶ 나무를 밸 수 있습니다.

: 상호작용 한번 당 도끼질 한번이라 큰 의미가 없지만, 다른 플레이어가 나무를 밴 다면 1~2번의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상록수 & 버치넛 나무가 0.1% 확률로 트리 가드 & 버치넛 괴물로 변합니다.

: 위와 연관되어 나무를 벌목하는 목적보단 트리 가드를 소환하는 쪽이 유용하긴합니다. 하지만 확률이 확률인지라 큰 기대는 하지 맙시다.

 

 의심스러운 발자국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 유령 상태에서 발견한 동물을 잡거나 원하는 위치로 유인할 수는 없지만, 일단 월드에 한마리 소환해둔다는 점은 매우 유용합니다.

 

▶ 일반 하운드가 50% 확률로 레드하운드 또는 블루하운드로 변경합니다.

: 붉은&푸른 보석 파밍 시 유용합니다. (뜻하지 않게 하운드 웨이브 시 사망한 다음, 하운드와 상호작용으로 레드하운드가 되어 집이 홀라당 타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합시다)

 

▶ 버섯의 색상이 25% 확률로 변경됩니다. 채집한 버섯의 경우 10% 확률로 변경됩니다.

: 땅에 심어져 있는 버섯도 가능하므로, 별 필요 없는 빨간 버섯을 정신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녹색&파란 버섯으로 바꾸면 유용합니다.

 

▶ 돼지가 25% 확률로 늑대 돼지로 변신합니다.

: 몬스터 고기 4개를 사용하지 않고도 늑대 돼지를 만든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 돼지 횃불의 연료가 즉시 공급되고, 경비병 돼지가 없다면 즉시 생셩됩니다.

: 경비병 돼지가 죽은 후, 기간이나 조건없이 즉시 재생성 되기 때문에 큰고기 파밍에 매우 유용합니다. (소환한 경비병 돼지를 위의 늑대 돼지로 만들면 더 안전하게 사냥이 가능)

 

▶ 꽃 & 꽃잎이 25% 확률로 악마의 꽃 & 꽃잎으로 변합니다.

: 흔히 알려진 악몽 연료 파밍 수단

 

▶ 두더지가 흙 속에서 잠깐 나오게 됩니다.

: 돌이나 금속없이 두더지를 밖으로 유인하는 방법 (낮이 되어 굴 안에 들어간 두더지 X)

 

▶ 거미가 유령의 영향을 받는 도중 사망 시, 거미선을 확정 드랍합니다.

: 유령의 영향을 받아 반짝반짝 빛나는 도중 사망해야 드랍합니다. 친구를 살리기 위해 거미선이 필요하다면 유령이 된 친구의 도움을 받아 한번에 구하도록 합시다.

 

▶ 텃밭의 농작물을 자라게 할 수 있으며, 다 자란 농작물은 바닥에 떨어(?)트립니다.

: 상호작용 한번 당, 부패물 한번 효과로 비료 없이 농작물을 빠르게 수확하는 방법 (메마른 텃밭을 비옥하게 만들 순 없음). 다 자란 농작물의 경우에는 괜히 부패되기 시작하니 하지 않도록 합시다.

 

▶ 모닥불은 10% 확률로 15초의 연료를, 화덕은 25% 확률로 7.5초의 연료를 얻습니다.

: 연료의 수치가 미비한 편이라 큰 기대는 할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연료를 추가하는 것이므로, 불이 꺼진 화덕을 킬 수는 없습니다.

 

▶ 동물&몬스터의 서식지에서 50% 확률로 해당 동물&몬스터를 소환합니다.

: 토끼, 두더지, 벌, 말벌, 하운드, 어인, 원숭이, 거미가 해당되며, 3단계 거미집의 경우, 10% 확률로 여왕 거미를 소환합니다.

 

▶ 모든 지팡이는 확률적으로 발동하며, 내구도를 소모합니다.

: 내구도를 '소모'하면서 무작위 개체에 발동하므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화염 지팡이의 경우, 10% 확률로 주변의 모든 가연성 물체에 불이 붙이므로 각별의 주의해야합니다.

냉기 지팡이의 경우, 10% 확률로 주변의 모든 개체의 온도를 낮추면서 빙결시킵니다.

순간 이동 지팡이의 경우, 10% 확률로 무작위 개체를 순간 이동 시킵니다.

해체 지팡이의 경우, 10% 확률로 가장 가까운 아이템이 구조물을 해체시킵니다.

별빛&달빛 지팡이의 경우, 10% 확률로 빛을 만들어 냅니다.

(게으른 지팡이는 25%로 짧은 거리 순간 이동이 있지만, 저는 발동하는 것을 한번도 못봤습니다)

< 화염 지팡이 무조건 조심 >

 

▶ 별 부름 지팡이나 달 부름 지팡이로 소환한 빛을 소멸 시킵니다.

: 특별한 경우가(온도나 화재 유발) 아니고서여 소멸 시킬일은 없습니다.

 

▶ 벌 지뢰가 10% 확률로 작동합니다.

: 일부러 벌을 소환하기 위함이 아니면, 기껏만든 함정이 증발하니 주의합시다

 

큰 고기가 25% 확률로 몬스터 고기로 변합니다.

: 하 지 맙 시 다.

 

야간등이 50% 확률로 불이 꺼집니다.

: 하 지 맙 시 다.

 

요리 냄비가 유령의 영향을 받은 상태에서 요리를 하면 곤죽이 나옵니다.

 

여왕 거미와 바르그가 25% 확률로 거미와 하운드를 생성합니다.

: 정확한 조건이 있는건지 제대로 발동되는걸 본 적 없기도 하고, 된다 하여도 이용할 일 없다고 봅니다.

 

비활성화 된 이빨 함정을 75% 확률로 활성화 시킵니다.

 

풍선 더미에서는 풍선을 만들고, 만들어진 풍선은 터트려버립니다.

: 웨스 전용 아이템이지만 유령 상태에선 모든 캐릭터들이 상호작용 가능하며, 기존의 웨스는 풍선을 만들 때  5를 소모하지만, 정신력이 없는 유령 상태에서는 부담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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